신나는 찾기 그림책 : 유럽 -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해주는 신나는 찾기 그림책
이소비 기획.글, 부즈 그림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부즈펌(VOOZFIRM)] 신나는 찾기 그림책 - 유럽 : 신나는 유럽 여행, 또 또 가보고 싶어요~~~



* 저 : 이소비
* 그림 : VOOZ
* 출판사 : 부즈펌(VOOZFIRM)






아이들과 또 시누댁 가족 모시고 작년 여름 휴가를 런던과 파리로 다녀왔습니다.
아래 사진들이 바로 유럽의 사진들이지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던, 그림과 같았던 에펠탑(야경은 못봐서 나중에 또 오자고 하더라구요^^;;)
런던도 너무 멋진 곳이었구요. 일정이 짧아서 무척이나 아쉬웠드랬습니다.
저희 부부는 신행은 스위스, 그리고 이번에 다녀오면서 유럽에 더 빠져버렸네요~
이번엔 아이들도 함께요~






우리가 너무나 많이 알고 있는 국가들 외에도 정말 다양한 국가들이 밀집해 있는 유럽.
이번 부즈펌에서는 이렇게 유럽을 만나보았어요.
덕분에 아이들이 아는 곳도 좀 있어서^^ 너무 좋아라 하면서 봤네요.
과연 어떤 내용을 찾아야 할까요?
두 아들들이 너무 몰입해서 금새 다 찾아버린 그림책이랍니다~



작년엔가요? 아이들 도시락을 만들때 캐릭터 책을 이용해서 이 뿌까를 먼저 만났드랬습니다.
그 당시엔 이게 뭘까 했는데 캐릭터 이름이었죠.
이 뿌까를 이 책을 통해서 만났습니다.
뿌까의 여행이 시작되면서 저희도 같이 유럽으로 GO GO~~~




긴 여행길을 가루와 같이 찾아서 시작합니다. 가루부터 찾는게 첫 미션!!!
손 쉽게 가루를 찾고 이젠 내가 어디에 살고 있는지 지도를 통해서 살펴보아요.
아래 지도를 보면 대륙의 특징들이 눈에 보여요.




유럽의 국기들을 보면 헷갈리는 나라들이 참 많아요.
비슷한 색상, 비슷한 모양, 색은 같고 방향이 틀린 나라 국기들.
이 국기들을 보면서 나라를 찾아봅니다.


각국의 수도를 찾아 떠나는 여행도 있고요. 각 나라에서 이루고픈 꿈도 소개됩니다.
수도를 찾아가는 여정에서는 주요 도시들을 지나가게 되기 때문에 지명에 익숙하면 도움이 되어요.
영국에선 여왕님 만나기, 타워 브리지 건너기, 근위병과 사진 찍기, 빨간색 이층버스 타기가 있는데요.
저희는 3,4번 해봤네요^^
이탈리아의 가면 놀이하기, 스페인트 토마토 축제, 러시아에서 루돌프 사슴 만나기는 꼭 해보고 싶어요.




비슷하게 생긴 범인도 찾고~
그림이 다를때 틀린 곳도 찾아보고~
각 나라에서 뿌까랑 기타를 찾아보는 활동들이 이어집니다.
비슷비슷해서 헷갈릴 때는 저를 찾네요. ㅎㅎㅎ




두 아들들이 함께 열심히 찾습니다.
쉬운 문제도 있다가고 어렵기도 하면서 복잡해지기도 하죠.
하지만 열심히 하나하나 찾아갑니다.





비슷한 패턴의 문제들이지만 우선 나라가 달라서 그런지 흥미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꾸준히 계속해서 열심히 찾아보고 있죠.
비슷비슷한 그림 때문에 더 헷갈리다고는 하더라구요.
그래도 앉은 자리에서 거의 반 이상을 다 해치운 아들들이랍니다.



이 책을 보자마자부터 해보자고 하던 아이들.
결국 신나게 찾기 놀이에 빠져듭니다.
책 제목 그대로라고 보시면 되세요^^
알록달록한 그림, 귀여운 뿌까, 그리고 다양한 유럽의 나라들과 특징 들이 자연스럽게 섞여 있는 책이랍니다.
즐겁고 신나게 또 이것저것 알게되는 효과까지~~
아이들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