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 인공지능 시대, 로봇과 친구가 되는 법 - 2016 볼로냐 어린이 국제 도서전 라가치 상 수상작 길벗어린이 지식 그림책 2
나타샤 셰도어 지음, 세브린 아수 그림, 이충호 옮김 / 길벗어린이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볼로냐 국제 어린이 도서전에서 라가치 상을 수상한 도서다.

작년 알파고로 인공지능 시대가 열리는 것, 그리고 그로 인해 로봇의 시대가 온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아이들이 살아갈 로봇시대에 대한 정보가 가득한 책이다.

 

이야기나 영화 속에서 존재하는 로봇이 우리 일상생활 속에서 많이 활동하고 있다. 공장, 병원 해저 그리고 우주. 요즘 뜨고 있는 드론도 로봇이며, 집안 청소를 돌아다니며 하는 로봇 청소기도 있다.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했는데 이 그림책을 통해 로봇에 대한 많은 정보를 알게 되었다.

이 그림책은 로봇시대가 오고 있다. 로봇의 역사, 휴머노이드, 온갖 일을 하는 로봇, 로봇이 가져다 줄 미래는? 그리고 용어설명으로 나누어 로봇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부터 미래의 모습까지 자세한 글과 그림으로 로봇시대를 살 아이들에게 로봇과 친구가 되게 도움을 주는 책이다.

아이가 가장 관심을 보인 곳은 직접 로봇을 만들어 보자!’였다. 준비물과 만드는 방법을 보면서 자기도 로봇을 만들어보겠다며 용돈 모으기를 시작한다. 로봇시대의 최악의 악몽을 읽으면서 도래하는 로봇 시대의 걱정거리들의 부정적 이미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무엇이든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게 마련이다. 그러나 로봇시대가 올 수 밖에 없다면 미리 준비하는 긍정적 이미지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눈다면 아이들에게 더 많은 호기심과 창의성을 가지게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그러면서 생각한 것이 역시 인성! 수 많은 도움을 줄 로봇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까지 다루어준 그림책이다. 과학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이라면 너무나 좋아할 책이다. 특히 남자아이들이라면 푹 빠져들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