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어사전 - 소소한 행복을 살피는 당신을 위한 66개의 일상어 사전
김상득 지음 / 오픈하우스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상득 저의 행복어 사전을 읽고

내 자신이 집을 나서게 되면 반드시 휴대하는 것이 있다.

아마 그 어떤 사람들이 없는 것이라고도 할 것이다.

그것은 바로 나만이 사전에 만들어 갖고 다니는 내 자신과 인연을 맺는 사람들에게 주고자 하는 메시지다.

휴대용 크기와 탁상용 등 몇 종류로 여러 문구를 직접 써서 만들어 휴대용은 내 호주머니에 탁상용 등은 휴대용 가방에 담아 가지고 다니면서 만나는 사람이나 식당 등 어디를 방문했을 때 직접 이름이나 상호 명을 적어 전달하면서 개인의 행복창조와 사업의 무궁한 번창을 기원하고 있다.

전혀 생각하지 않았는데 정성들여 만든 글귀가 적힌 메시지에 자신의 이름이 적히고, 상호가 적힌 메시지를 받아들인 당사자들이 너무 좋아하는 모습들을 보면서 내 자신 깊은 정을 느끼면서 좋은 관계가 맺어지고 계속 이어짐을 갈 수 있다.

메시지에 쓴 글귀인 '행복창조'란 말이 누구든지 먼저 행복도 만들 수 있다라는 생각을 해본다.

우리가 생활하면서 내 자신 가까이에서도 얼마든지 찾고 만들어 갈 수 있다는 것이 행복이라고 내 자신 믿고 있다.

이미 직장을 퇴직을 하였고, 비교적 자유롭게 시간을 가지면서 여러 공부를 하면서 느끼는 과정 속에 만난 소중한 책과의 만남이었지만 행복어 사전에 전적으로 큰 박수를 보낸다.

이 책이 특별하게 마음으로 다가왔던 점은 행복어 사전에 등록된 66개 단어들이 행복어의 주변, 파생, 연관어라는 점이다.

이런 일상적인 언어를 통해서 결국은 추리고 다듬어서 을 행복어 사전처럼 만들어 마치 유머와 일상에 대한 통찰이 빛나도록 만들어냈다는 점이다.

저자만의 경험과 새로운 시각으로 새롭게 정의한 '행복에 관한 사전'처럼 읽을 수 있어 행복하게 인생의 잔재미를 느끼면서 즐겁게 생활해 나갈 수 있다는 점이다.

얼마나 행복한 시간인가? 이것이 바로 좋은 책과의 만남의 기쁨이고 즐거움이라 할 수 있다. 전혀 생각하지 않았는데 하찮은 단어 하나에서 발견하는 행복에 관한 발견과 배움! 그리고 나의 것으로 만들어 이를 실천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전파했을 때의 기쁨이란 최고의 행복한 모습이라 할 수 있다.

이 의미 깊은 좋은 책을 통해서 행복에 대한 많은 기쁨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며 내 자신 갑자기 행복을 더 많이 전파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되는 것 같아 너무 기분이 좋았음을 고백해본다.

이 책을 통해서 행복에 관한 가장 확실한 공부를 하는 기회를 함과 동시에 행복을 전달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들을 책에서 제시한 내용들을 더 열심히 독파하여서 내 주변 사람들은 물론 요양기관 등 봉사활동에 참여하면서 열심히 행복을 전파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리라 다짐을 해본다.

일상생활 속에서 최고의 즐거움과 생활의 활력이 넘치는 행복한 시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이 책을 최대한 활용했으면 한다.

행복한 생활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강하게 일독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