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잊을 수 없는 것을 만들어라 - 상대를 완벽히 사로잡는 메시지의 비밀
카르멘 사이먼 지음, 박준형 옮김 / 토네이도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카르멘 사이먼 저의 절대 잊을 수 없는 것을 만들어라를 읽고

현대의 시대는 고객인 사람들을 완벽하게 사로잡을 수 있다면 최고의 실력과 함께 인정을 받게 되고 당연히 그 분야뿐 아니라 전체로 확산되면서 전체적으로 인기를 얻는 것은 당연하다.

그렇다면 최고의 실력으로 인정을 받기까지는 남과는 다른 자기만의 독특한 최고의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한 결과로 얻어낸 결실이다.

따라서 절대 잊을 수 없는 자신만의 것을 만들 수 있는 비법을 배울 수 있다면 이 세상 최고의 시간이 되리라 확신한다.

그렇다면 이 책과의 만남은 최고의 경사가 되고 획기적인 자신만의 역사적인 순간으로 만들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신경과학 연구 전문가이자 세계적인 인지과학자인 저자가 10여 년 연구 끝에 뇌과학과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연결하는 놀라운 통찰을 선보여인간의 기억을 활용해 상대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는 12가지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모아 책으로 펴낸 것이다.

저자의 핵심은 두 가지 즉, 상대를 완벽하게 사로잡기 위해서는 메시지가 아니라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법을 차별화하는 것과 사람을 자신이 보고 들은 것 중 90퍼센트는 그 즉시 잊어버리기 때문에 상대의 기억 속에 남게 되는 10퍼센트 내에 안착할 수 있는 메시지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진정으로 당기는 말이었다.

성공으로 연결하려면 상대의 머릿속에 가장 강렬한 10퍼센트 만 남겨놓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글로벌 CEO와 석학, 비즈니스맨들의 격찬을 받은 타인의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내는 12가지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어 너무 좋았다.

기억 전쟁, 기억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상대의 머릿속에 10%만 남겨라, 눈에 띄는 신호를 만들어라,

놀라움의 모순, 달콤한 기대, 반복의 힘, 첫눈에 반하게 하라,

절대 잊히지 않는 것들의 비밀, 콘텐츠의 희생,

무엇이 우리의 선택을 좌우하는가,

잊힐 권리와 기억될 의도에 관련해서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상대를 완벽하게 사로잡을 수 있는 강력한 메시지를 만들어 보낼 수 있다면 얼마든지 성공할 수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저자가 제시하고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바탕으로 철저하게 실천으로 옮길 수 있다면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사실이다.

21세기 비즈니스맨들이라면 반드시 바이블이나 지침으로 삼고서 모두가 성공인으로서 우뚝 설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이 책은 진정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꼭 필요하면서도 친절한 안내서가 되어주면서 특히 이 책을 만난 당신 또한 당신이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절대 잊히지 않는 존재로 거듭날 수 있으리라는 확신을 가져본다.

그 만큼 좋은 인연과 결실로 이어져 멋진 하나의 벨트로 엮어져 강렬한 최고상대로 기억됐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