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도시 Z
데이비드 그랜 지음, 박지영 옮김 / 홍익 / 2017년 6월
평점 :
품절


데이비드 그랜 저의 잃어버린 도시 Z을 읽고

책을 좋아한다.

매일 책을 읽고 있다.

다양한 세상의 모습을 바로 눈으로 마음으로 다대함으로써 내 자신의 운신의 폭을 넓혀 나가고 있다.

그래서 원래 내성적인 내 자신이 사람들과 함께 하는 생활 속에서 그래도 자신감을 갖고 생활하는데 있어서 많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큰 힘을 얻고 있다.

이 책도 마찬가지. 그 동안 상식적으로 갖고 있는 아마존에 관해서 그 비밀스런 모습을 낱낱이 알 수 있게 되어서 너무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특히 이 책을 배경으로 하는 영화가 만들어져 "영화를 보기 전에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라고 USA투데이가 평했으며, 영국과 미국에 이어 2017년 한국 개봉 예정 원작 소설이다.

그리고 온라인서점 아마존, 오프라인 서점 체인 반즈앤노블이 뽑은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아마존 탐험 미스터리의 최고 걸작이다.

아메리카를 상징하는 아마존 강! 그 어마어마한 그 아마존 유역의 열대 밀림 지역들!

여러 환경 탓에 인류 문명이 결코 존립할 수 없는 지구 최대의 오지로 알려져 왔다.

그러기 때문에 오랜 시간 동안 수많은 탐험가들이 아마존 밀림 속에 황금으로 가득한 고대문명이 생생한 모습으로 남아 있을 것이라는 믿음으로 도전해 왔다.

온 땅이 금으로 가득해서 금가루를 사탕수수와 함께 먹어 머리부터 발끝까지 반짝거린다는 '엘도라도' 또는 '잃어버린 도시 Z'이라 불렀다.

그러나 결코 쉽게 열리지는 않는다. 바로 그 앞장에 선 인물이 영국인 탐험가 '퍼시 포셋(Percy H. Fawcett)'이다.

영국 포병장교 출신인 그는 수차례나 아마존 밀림지대를 직접 다니면서 쉽지 않은 원주민과의 각종 갈등은 물론이고, 수많은 아마존 밀림의 악천후 질병 등과 싸워 이기며 몸에 익힌다.

그러면서 임무를 완수하면서 다음 조사를 착실하게 수행하면서 경력을 누적시킨다.

그러면서 마음에 품고 있었던 '잃어버린 도시 Z'를 찾기 위해 쉽지 않은 준비를 갖춘 후에 19251월 아마존으로 출발했으나 반 년 만에 소식이 끊기지만 그가 보낸 여러 소식 등에 의한 여러 기록 등에 의한 내용들이 책에 소개되고 있다.

그런데 그 이후 포셋 대령의 행적 추적은 물론이고 아마존의 비밀을 찾기 위한 더 많은 탐험대를 불러들이는 결과를 낳는다.

바로 이 책 저자도 포셋 대령의 흔적을 추적과 동시에 아마존 밀림 속의 고대문명을 찾아 떠나는 혼자만의 대모험에 착수하면서 그 비밀들을 책에 아주 상세하게 밝혀내고 있다.

진정으로 아마존의 불가사의한 환경의 모습을 직접 느낄 수 있으리라 확신해본다.

미지의 세계에 도전하는 불멸의 인간정신을 추적한 탐험 미스터리의 걸작이라 할 수 있으며, 현재도 계속 진행되고 있는 아마존의 전설을 만나 볼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가짐과 동시에 멋진 신 세상을 상면하길 강력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