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 - 일, 사랑, 관계가 술술 풀리는 40가지 심리 기술
나이토 요시히토 지음, 김한나 옮김 / 유노북스 / 2017년 3월
평점 :
품절


나히토 요시히토 저의 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를 읽고

사람에게 있어서 말하기가 얼마나 중요한지는 직접 생활을 해보면서 느껴보아야만 한다.

그리고 몸소 진지하게 깨달았을 때 나의 것으로 다가서게 되고, 나름대로 노력하게 되면서 내 자신 변화를 꾀하려 하기 때문이다.

이런 기회를 대하지 않는다면 자신의 진면모를 알기까지는 솔직히 쉽지가 않다.

그 만큼 사회활동에 적응해 나가는데 늦어질 수밖에 없다는 점이다.

그래서 좋은 책을 만날 수 있다는 것과 이런 좋은 만남을 통해서 내 자신의 변화를 시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은 행운이라 생각을 한다.

이 책을 통해서 알고 느끼고 깨달은 내용들은 이 시간 이후 될 수 있으면 생활 속에서 바꿔갈 수 있도록 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하찮은 말일지라도 엄청난 효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말투로 조금만 신경을 쓰고 할 수 있다면 그리 어렵지 않을 일이기 때문이다.

저자가 일본의 베스트 심리학자로서 약 40가지 심리 기술을 활용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말투의 심리학과 관련된 여러 이야기들을 들려준다.

어떤 말투를 사용하면 상대방이 행동하고 어떤 말투를 쓰면 상대방이 행동하지 않는지, 그 노하우를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그 만큼 매일 할 수밖에 없는 말에서도 말투만 살짝 바꿔도 그 효과가 달라지고 상대방을 설득할 확률이 40% 이상 높아진다고 하니 말이다.

참으로 신비하면서도 특별할 수밖에 없다.

이런 기회에 확실하게 익혀놓고서 평상시의 생활 속에서 적절하게 잘 활용할 수 있다면 훨씬 더 생활의 활력은 물론이고, 자연스럽게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아름다운 공동체의 정경 모습이 그려진다.

그러나 이렇게 가기까지는 솔직히 각자의 각고의 훈련의 과정이 거쳐야만 한다.

처음부터 그냥 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원리를 담은 내용을 중심으로 한 운동을 자연스럽게 전개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야 한다.

너도 나도 확산되면서 상대방으로 호감 가는 사람으로 만드는 말투를 바꾸는 말투의 심리학 운동으로 전개가 되고, , 사랑, 관계가 술술 풀리도록 하는 40가지 심리 기술을 하나하나씩 만들어 나간다면 얼마든지 인생을 멋지게 바꿔나갈 수 있다는 점이다.

누구든지 아주 쉽게 읽을 수 있는 아주 소중한 책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자기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 실천 가능한 책이다.

그래서 멋진 책이다.

책을 읽고서 즉석에서 따라 하거나 행동으로 옮길 수 있다면 내 자신이 바로 그 주역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내 말투를 바꾸고, 행동을 바꾸고, 인생을 바꾸는데 결정적인 기회로 삼을 수 있는 매개체가 될 수 있다면 분명코 이 책은 최고의 선물이 되리라 확신해본다.

말투의 바꿈을 기폭으로 하여 인생까지 바꾸는 최고의 멋진 자신에 도전하는 시간을 만들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