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펭귄
빌 비숍 지음, 안진환 옮김, 박재현 감수, 강규형 기획 / 스노우폭스북스 / 201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빌 비숍 저의 핑크 펭귄을 읽고

내 자신은 보통 사람으로서 순수한 소비자의 입장이다.

그렇지만 이왕이면 당당한 소비자로서 좋은 제품을 당당한 가격으로 구입하고 싶은 고객이다.

따라서 한 가장으로서 생활해 나가는데 있어서 필요한 우수한 제품과 최고의 서비스를 원한다.

그리고 이러한 필요한 정보들을 주변의 소리와 함께 갖가지 광고 폭탄과 소개 등을 통해 획득한다.

바로 이런 과정에 자연스럽게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제품으로 차별화되어진다면 자연스럽게 판매가 이뤄지고 유통이 활성화되면서 회사의 성장으로 이어지리라 확신해본다.

기업과 마케팅 업체 등의 비즈니스에 있어 가장 확실한 전략이 있다고 한다면 너무나 멋진 최고의 방법의 시간이 되리라 보는데 바로 이 책에서 자연스럽게 소개하고 있다.

말 그대로 아이디어 발전소비숍 커뮤니케이션즈의 차별화 전략 대 공개! 이다.

모든 비즈니스에서 우글거리는 검고 하얀 펭귄 떼가 아니라 한 눈에 단연 돋보이는핑크펭귄으로 거듭나는 강력한 모습을 터득하여 적극 활용했으면 하는 강력한 바람을 이야기한다.

우리가 일반적인 시장에서의 한 상품에 대하여 비슷한 상품이 존재한다고 한다면 특별하지가 않다.

그러나 이러한 가운데에서도 저자는 핑크펭귄이 되기 위한 비즈니스 차별화의 모든 것을 제시한다.

얼마든지 일반적인 제품보다도 더욱 더새롭고, 더 나으며, 전혀 다른빅 아이디어의 창출과 고객의 머리와 가슴에 브랜드를 각인하기 위해 이용하는 아이디어와 표현, 이미지, 경험 등을 조합하는 작업인 패키징과 판매하는 셀링을 통해 진정한 차별화를 이룰 수 있는 방법들로 가득하다고 한다.

그리고 최상의 이득을 위해 3C,즉 관심(caring), 코칭(coaching), 코디네이션(coordination)을 제공하라고 조언한다.

패키징을 위해 테마를 정하는 법, 브랜드 네임을 만드는 법, 난해한 콘셉트를 심플하게 하는 법, 차별적인 경험을 만들고 멋진 디자인으로 신뢰를 구축하는 법, 빅 아이콘을 이용하는 법 등 다양한 기법들을 설명한다.

마그네틱 마케터의 강력한 감정적 반응을 일깨우는 여섯 가지 기술을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전문가로 인식하는 길이다.

신비감을 창출하고, 흥미를 돋게 만들고, 신뢰감과 두려움을 갖게 만들고, 욕구를 갖게 만들고, 선택권을 통해 권한을 갖게 만들고, 긴급성을 조성하는 것이다.

저자는 25년간 위와 같은 차별화를 원하며 고민하는 4,000여 기업들에게 아이디어를 제공하면서 얻게 된 노하우와 통찰들을 여러 흥미로운 사례들을 들어 설명하고 있다.

특히 방안의 온도 비교 설명과 펭귄 비교 설명이 가장 확실하게 이 책을 이해하는데 강력한 한 방이 되어주어 너무 좋은 독서시간이 되었다.

기업과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필독해야 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