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인사이트 2030 - 60개의 키워드로 미래를 읽다
로렌스 새뮤얼 지음, 서유라 옮김 / 미래의창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렌스 새뮤얼 저의 트렌드 인사이트 2030을 읽고

2030, 그리 멀지 않았다. 앞으로 10년 정도이다.

이 세상의 변화 모습을 상상하고 예측한다는 것은 당연한 자세이다.

그러나 얼마나 정확성이 있느냐 하는 면은 미지수다.

그 만큼 세상은 크고 넓다.

역시 세계 각 전문가들의 견해에 따르는 것이 타당하다.

미국의 문화 비즈니스 컨설턴트이자 문화 역사학자인 저자가 문화인류학에 뿌리를 둔 독특한 방법론으로 포춘 500대 기업의 격찬을 받은 미래학자의 통찰!을 보여주고 있다.

미래의 지형은 끊임없이 변주되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의 예측 불가능성을 뛰어넘어 지금 당장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미래 트렌드는 무엇인가?.

저자는 문화인류학적 분석을 바탕으로 10년 후를 내다보고, 이를 문화부터 경제, 정치, 사회, 과학, 기술까지 6개 분야에 각 10개의 트렌드 총 60개의 트렌드 키워드에 압축적으로 담아낸다.

또한 지금 바로 적용 가능한 미래 활용법을 과감하고 명확하게 제시한다.

머지않은 미래에 일어날 엄청난 변화들을 헤치고 우리는 어디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까.

이제 막연한 상상을 뒤집고, 미래의 핵심 키워드를 이정표 삼아 이 불안정한 판도 위에서 성공적으로 현재와 미래를 이어 나아갈 때다.

문화부터 경제, 정치, 사회, 과학, 기술까지 앞으로 10년을 지배할 핵심 키워드다.

문화는 구체적인 미래의 지형도를 그리기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한다.

미래의 변화를 가장 분명하게 나타내는 척도가 바로 문화라고 한다.

따라서 문화인류미래학자가 내린 미래의 통찰이기에 더더욱 중요하다.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의 예측 불가능성을 뛰어 넘어 지금 당장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기 위한 미래 트렌드도 예측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런 모든 것들이 이 책 속에 들어 있다.

너무나 좋다.

집에서 펀하게 미래 예측의 모습을 공부할 수 있으니 말이다

 60개 미래 트렌드의 시사점과 함께 활용법까지 마치 내 자신이 2030년의 미래에 가 있는 것 같은 상상의 모습을 떠올려 본다.

역시 부지런히 대비를 해야 할 것 같다.

결국 내 자신 하기 달렸다는 기본적인 원칙을 확인하는 시간도 되었다.

시대를 예측하는 좋은 책과의 만남도 지속적으로 가져야 한다는 자각도 되었다.

어쨌든 나태의 시간에 빠질 무렵인 이때에 이런 미래 예측의 시간과 내 자신을 깨우칠 수 있는 자각의 계기를 갖게 되어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된 좋은 책과의 만남은 더 밝고 힘찬 미래를 향한 도전이 되리라 다짐해본다.

아울러 크게는 우리 국가와 사회적으로도 남북의 평화적인 통일 모습과 정치적인 화합과 국민의 일치된 하나의 모습, 가족의 건강과 행복한 가정, 지인들의 건강과 소망들이 다 이루어졌으면 하는 힘찬 바람을 가져본다.

갖고 있는 잠재력들을 과감하게 펼쳐내면서 뜻을 이뤄내는 미래의 2030년을 향한 활력에 찬 힘찬 모습들에 성원을 보낸다.

비즈니스맨을 포함하여 미래를 알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은 이 의미 깊은 좋은 책을 통하여 2030년을 열기 위한 미래의 60개 키워드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

자기 것으로 만든다면 수월하게 앞으로 시간을 훨씬 수월하면서도 당당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일독을 강력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