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녀석들 : 리얼영어 진짜 녀석들
박영진 지음 / PUB.365(삼육오)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박영진 저의 진짜 녀석들 리얼 영어를 읽고

우선 제목이 마음에 탁 든다.

특히 우리 같이 나이가 많은 사람들에게는 딱 이다.

벌써 나이가 육십 중반에 이르렀다.

그러니까 영어 공부도 예전 학창 시절에 규격에 맞는 교과서에 의한 공부 말고는 거의 하지 않았다고 해야 하겠다.

다만 그저 상식적으로 그저 그런 정도로만 기억하고 있다.

그러니까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실질적으로 영어가 직접 필요하지 않았기 때문에 따로 공부를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물론 특별한 케이스로 영어 공부할 수도 있었겠지만 그럴만한 여유나 기회도 갖지 못한 것이 솔직히 후회도 된다.

당연히 국제적인 언어인 영어에 대해 기본적인 회화나 지식 정도는 갖고 있는 것이 당당한 모습이기 때문이다.

한다한다 하여도 말뿐인 경우가 많았고, 간혹 욕심을 갖고 시작은 하였는데 말 그대로 작심삼일에 포기한 경우가 많아 끝을 낸 경우가 거의 없었다.

그래서 시중 서점이나 인터넷 서점에 보면 정말 많은 책들이 나와 있고 나름대로 특별함을 자랑하고 있다.

역시 중요한 것은 당사자 본인의 의지라고 생각하고 있다.

즐거운 마음으로 임하면서 특별한 인연이 되어 좋아할 수 있다면 더욱 더 열심히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 동안 많은 책들을 대하여 왔다.

그렇지만 이 리얼 영어 책은 우선 특별하여서 관심을 끈다.

그래서 가짜가 아니라 진짜 녀석들이라는 것이 마음에 든다.

이전까지는 다 가짜라고 여겼으면 한다.

그리고 이 책을 든 지금 모두 진짜다.

바로 흥미가 간다.

다른 책과는 다르다.

내가 원하는 영어만 골라서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얼마나 멋진 공부방법인가?

다른 책에서는 일률적으로 정해진 규율과 내용에 따라서 나가야만 했는데 나만의 관심사나 취미 분야 등 먼저 알고 싶은 것을 선택하여 공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즉 선택영어로 나누어 편집하였다.

또 하나는 월별 영어다.

일 년 열두 달로 나누어 각 매월에 있는 특별한 행사와 관련한 영어 표현을 공부하는 방법이다.

일월이면 새해계획으로 금연, 다이어트, 금주, 건강 검진, 긍정 모드 등이다.

이월이면 발렌타인데이로 후보자들, 약속 전화, 선물 선택, 레스토랑, 달달 멘트 등등이다. 얼마나 멋진 방법인가!

이렇게 각 사항에 관심과 열정을 갖고서 자연스럽게 공부를 하게 된다면 다를 내용들도 얼마든지 자연스럽게 내 상황 스토리 쪽으로 연결시킬 수 있게 된다는 점이다.

내 상황과 관심사에 딱 맞는 리얼 실전 영어 표현들과 매 달의 주요 이슈들로 꾸며진 생생한 스토리텔링 학습서라 할 수 있다.

저자가 직접 100% 리얼 상황으로 자연스럽게 꾸준히 학습할 수 있도록 외국인들이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영어를 다양한 상황별로 구성한 실용적인 책이다.

교과서적인 딱딱한 표현에서 벗어나, 원어민들이 하루에 한 번은 꼭 사용하는 표현들로 구성했다고 한다.

중요한 것은 반복학습을 통해서 나만의 것을 만드는 수밖에 없다.

정말로 이번만의 끝을 보고야 말겠다는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는 길이다.

진짜 녀석인 나의 모습을 꼭 보여주고야 말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