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대에 투자하는 사람들 - 그들은 어디에 투자하나 ?
와디즈 지음 / 와디즈(Wadiz) / 2018년 8월
평점 :
품절


와디즈 저의 새로운 시대에 투자하는 사람들을 읽고

새로운 투자처가 있다는 것은 행복한 사람들이다.

그리고 이를 통해서 이윤을 정기적으로 올릴 수 있다면 더욱 더 즐거운 일이다.

바로 이를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고 연구하고 노력하리라 생각한다.

결코 쉽지 않은 일이기도 한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재테크를 위해 노력하는 것 같다.

재테크를 위한 방법으로는 창업과 투자를 많이 하는 것 같지만 창업은 쉽지가 않은 것 같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투자에 많이 관심을 갖는 것 같다.

특히 재테크에 관심 있는 투자자라면 당연히 스타트업 투자를 고려할 때라고 한다.

이 책은 바로 그 스타트업 투자에 대한 안내라 할 수 있다

 이 책을 출판한 '와디즈'는 국내 크라우드펀딩 시장에서 약 68%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No.1 라이프 스타일 투자플랫폼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투자하는 투자자들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새로운 시대를 만들어 나가는 스타트업을 연결해 기업의 성장과 개인의 행복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대통령의 맥주 '세븐브로이', 인생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 수제자동차 '모헤닉게라지스' 등 이 책은 새로운 시대를 만들어가는 스타트업 투자의 필요성을 설득력 있게 전달하고 있다.

또한 와디즈가 주목한 4가지 투자 트렌드와 관련 펀딩 프로젝트의 성공 사례, 투자자들의 이야기로 구성되었다.

내 자신도 솔직히 평생을 직장생활을 하다 보니 투자 활동을 거의 할 수가 없었다.

기본적인 생활을 하면 여유 있는 자금을 가질 수가 없었기 때문이다.

이제 퇴직하여 조금은 자유롭게 생활할 수 있으면서 여유까지 생겼으니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공부도 해야겠다는 생각도 갖게 되었다.

영미권에서는 많이 활성화 되었다고 하지만 우리 주변에서는 아직도 많이 생소하게 느껴지는 것 같다.

그렇지만 이 책을 통해서 접한바 앞으로 투자하는데 있어서 바람직한 새로운 재테크가 되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특히나 다른 재테크에 대해서 이 크라우드 펀딩은 사람들의 이야기가 많이 들어 있어 좋았다.

바로 우리들의 전통적인 문화인 인간적인 정의 문화가 느껴진다는 점이다.

기업과 고객 간의 관계에 있어서의 가장 중요한 인간적인 정이 함께 느껴지면서 서로 투자 거래가 이어진다면 최고의 모습으로 활성화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와디즈가 트랜드를 리드하는 이유는 과거가 아닌 미래를 투자 플랫폼이기 때문이다.

사람을 생각하는 진심어린 마음이 성공을 만들고 세상을 변화시킨다.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이 가능하다는 희망, 따뜻한 금융 생태계를 꿈꾸는 와디즈의 멋진 바람이 너무나 아름답다.

이런 멋진 와디즈의 이야기를 보며, 국내에서 크라우드 펀딩이 얼른 활성화 되고, 기업들과 일반 개인투자자들이 상생하는 문화가 확산되어, 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각박한 사회 속에서 정을 가득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

크라우드 펀딩을 선도하는 와디즈에게 힘찬 성원의 박수를 보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