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한길의 성공수업
전한길.이상민 지음 / 문이당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한길, 이상민 저의 전한길의 성공수업을 읽고

사람에게 있어서 성공한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꿈이자 목표이고 바람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진정으로 자기 적성과 능력에 맞아서 하는 일 자체에 즐거움이 쏟아지는 자신에게 맞는 일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바로 그런 일을 통해서 보람을 찾으면서 주위로부터 존경을 받으면서 인기를 얻는다면 성공의 이름이 불리어져도 전혀 이상하지 않으리라 생각을 해본다.

그러나 이렇게 되기까지는 절대로 그냥 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나름대로의 치열한 자기 자신과의 싸움을 거치면서 이겨온 결과 즉, 남들이 잘 알지 못한 나름대로의 힘들고 어려운 과정을 스스로 잘 겪어 이겨낸 뭔가가 반드시 있다는 점이다.

바로 남들이 해내지 못할 어려움을 이겨낸 그 의지와 교훈을 바탕으로 그 이후의 멋진 삶을 만들어 내고 있기 때문이다.

바로 이 모습 자체를 나만의 것으로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

이 자체가 좋은 책과의 만남이고, 그 교훈을 계기로 내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바꾸는 특별한 기회로 삼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도 너무나 유익하였다.

우리나라에도 얼마나 유명한 학원 강사들이 많은가!

그 공무원한국사 강사 중 온라인 수강생 5년 연속 전국 1위와 공무원한국사 교재 판매 5년 연속 전국 1위를 한 인기강사 전한길의 실패와 성공의 기록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낀 소중한 시간이었기 때문이다.

지방대인 경북대 출신으로 최초 EBS 강사가 되고, 공무원한국사 강사 중 온라인 수강생 5년 연속 전국 1위의 인기강사이며 한국사저자인 전한길은 입시전문 학원을 경영한지 불과 2년여 만에 사업에 실패한다.

30대 약관의 나이로 대구에서 대형학원의 인수하여 전국 최대 학원그룹을 꿈꾸면 사업에 매진했지만 수많은 시행착오와 경험부족으로 처절한 실패를 경험한다.

그러나 그 후 뼈아픈 교훈을 바탕으로 재기에 성공한 삶의 기록으로 바로 이 책을 출간했다. 그러니까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은 자연적으로 저자와 비슷한 나이에 도전하는 사람들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꿈을 이루는데 도움을 될 수 있도록 그 동안 경험한 모든 일들을 진솔하게 밝히고 있다라고 한다.

우리가 생활해 나가는데 지금 현재가 힘들고 어렵다고 한다면 그 자체가 바로 성공이 찾아올 것이라는 것이다.

절박함이 바로 그것이다.

성공의 가장 큰 원동력이라 할 수 있다.

성공을 원한다면 진정으로 죽기 살기로 임한다면 성공은 거의 이루어진 것이나 다름없기 때문이다.

지금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많은 고민 속에 있다면, 해답이 보이지 않는다면 기본으로 돌아가야 한다.

초심으로 돌아가야 한다.

모든 답은 자기 자신 안에 있다.

이미 자기 자신은 답을 알고 있다.

눈을 감고 자신이 원하는 꿈, 자신이 알고 있는 정답, 처음에 다짐했던 뜻을 떠올려보고 다시 한 번 힘차게 도전해야 할 때이다.

인생이 쉽다고 방심하면 실패는 바로 온다고 했다.

주변의 자신의 미약하고 보잘것없는 경험들을 통해서 자신에게 맞게 적용하여 실천해나간다면 더욱 더 멋진 내 자신을 만들어 나가리라 확신해본다.

자신만의 최고 멋진 성공모습을 디자인해보면서 '화이팅!'을 외쳐보자.

이 책을 통한 교훈으로 모두 다 멋진 성공인의 멋진 모습을 활짝 이루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