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결혼 대신 야반도주 - 정해진 대로 살지 않아도 충분히 즐거운 매일
김멋지.위선임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한번쯤은 꿈꿔봤을 세계여행.
하지만 그 꿈을 실행에 옮긴 사람은 얼마나 될까.
용기가 없어서.. 시간이 없어서.. 여유가 없어서...
여러가지 이유로 기억 저편에 묻어두어야 했던 세계여행의 꿈.

그 꿈을 꿈에서 그치지 않고 실행에 옮긴 사람들이 있다.
10년지기 친구와 떠나는 718일 간의 여행.

어찌보면 무모하다 싶지만 
한편으론 부럽지 않을 수 없다.


궁금했다.

718일 동안 24개국을 여행한 그녀들의 이야기가.


여행책을 많이 읽어보진 않았지만
다른 책들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 들었다.
퇴사를 결정하고 세계여행을 함께 하기까지의 과정들부터 시작을 해서인지
왠지 내가 여행을 준비하는 듯한 기분이 들었다.
그렇기에 오롯이 그녀들의 이야기에 빠져들수 있었다.

마음맞는 친구와 여행을 한다는거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이기에
그녀들의 여행이 더 대단하게 느껴졌다.
아무리 친한 사이라 해도 여행 스타일이 다르면 같이 떠나서 싸우고 돌아오기도 하고
두번 다시는 같이 떠나고 싶지도 않은데
2년 가까이 되는 시간을 같이 다니며 함께 한다는게 부럽기도 했다.
한편으론 함께였기에 마지막까지 무사히 여행을 마칠수 있지 않았을까 싶다.
어설프기도 하고 계획대로 되지 않을때도 있고 아프고 힘들고 지치기도 하지만
함께 하는 친구가 있었기에 위로와 힘을 받지 않았을까..

2년이라는 긴 시간의 기록을 한권의 책으로 다 담기엔 많이 부족했겠지만
그녀들만의 유쾌함과 담담함으로 써내려간 이야기들을 읽으며 함께 여행을 한듯 하다.
세계여행의 대장정을 마친 그녀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그리고 긴 여정의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준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
그녀들 덕분에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 세계 곳곳을 여행하는 행복을 누렸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나도 나의 버킷리스트를 들고 세계 곳곳을 여행할수 있게

조금씩 준비를 해나가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