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 2016 - 100여 개의 실무 예제로 업무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하는 현장밀착형 입문서 회사통 현장밀착형 입문서 시리즈
한은숙 지음 / 한빛미디어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리 배워두었더라면 유용했을 엑셀.

그러나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는 생각에 엑셀을 배워보겠노라 펼쳐든 책.

<회사에서 바로 통하는 엑셀 2016 현장 밀착형 입문서>입니다.

엑셀을 배우는 목적이 실무용이라면 이 책으로 시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까지 기본적인 문서 작성만 겨우 하는 수준이라서 답답했는데, 이 책 덕분에 드디어 혼자서도 엑셀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책의 구성은 크게 3가지로, 핵심기능실습과 실무 예제로 활용하는 방법, 혼자해보는 복습으로 되어 있습니다.

1장부터 6장까지는 기본단계로 엑셀 기본 문서 작성을 다룹니다. 사실 저는 기본단계만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었는데,

좀더 효율적인 업무를 원한다면 7장부터 11장에 수록된 엑셀 핵심 기능을 익히면 됩니다.

마지막 12장은 엑셀 고급 기능 매크로와 VBA를 다룹니다. 엑셀은 알면 알수록 편리한 기능이 많습니다.

책 내용 중 <회사통 실무활용>은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잘 설명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숫자 데이터와 표가 많이 포함된 문서를 작성할 때는 워드프로세서보다 엑셀이 편리하다는 것을, 엑셀을 직접 써보니 알 것 같습니다.

아직 책을 보면서 하나씩 배우는 과정이라서 능숙하지는 않지만 필요한 문서를 만드는데 큰 무리는 없습니다.

이 책의 나오는 모든 실습이나 예제 파일은 한빛미디어 홈페이지(http://www.hanbit.co.kr/)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학습 방식은 책을 보면서 따라 하기를 통해 엑셀 기능을 익히는 것이라서 계속 반복적으로 복습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다양한 엑셀 문서를 실습 파일로 만들어보고 완성 파일과 비교해보면서 학습 내용을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엑셀의 기초 기능은 확실하게 익힐 수 있도록 잘 구성된 교재인 것 같습니다.

실제 업무에서 엑셀은 반드시 익혀야 할 내용이기 때문에 기왕이면 쉽게 잘 설명된 교재를 고르는 것도 능력이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