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전치사 2 3 4 5번의 뜻도 힘써 알자
이충훈 지음 / 사람in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를 배우면서 숱한 장애물에 걸려 넘어지곤 했는데,

그 중 하나가 전치사였어요.

마치 중국 전통 가면술, 변검 같다고 해야 하나... 전치사 너의 정체는 무엇이냐?


<영어 전치사 ②③④⑤ 번의 뜻도 힘써 알자>라는 책 제목을 보고, 웃음이 빵 터졌어요.

그래, 내 말이~~

이제까지 영어 문법을 다룬 책들은 많았지만, 전치사만 따로 떼어서 나온 책은 처음 본 것 같아요.

그런 면에서 이 책은 확실하게 전치사를 마스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재인 것 같아요.

이 책의 특징은 단순히 전치사의 개념 이해가 아니라 각 전치사별 핵심 개념과 다양한 뜻을 이해한 후, 그다음 과정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해주어요.

어떻게 하냐고요?

그건 바로 책의 구성을 보면 알 수 있어요.


전치사 하나를 사전에서 찾아보면 2,3,4,5번의 뜻이 나오는데, 무작정 외우려고 하면 어려워요.

그래서 이 책에서는 전치사의 다양한 뜻을 쉬운 문장으로 감을 잡을 수 있도록 워밍업을 해줘요.

'아하, 이때는 이런 뜻이었구나~'라는 정도.

그다음은 우리말을 영어로 써 보는 훈련을 해요. 이러한 연습을 반복하다 보면 회화로 연결되는 거예요.

회화의 핵심은 내가 표현하고 싶은 말을 즉시 소통가능하게 말하는 것이죠.


이 책에 나오는 전치사 친구들을 살펴보면,

at / in / on / to / for / with / by / under / below / beneath / over / of / about / around / after / before / into / from / between / through / against / beyond / along / across / within / toward(s) / up / because of / above / beside / behind / during   ... 그밖에 헷갈리는 전치사들이 등장해요.


영어로 문장을 만들 때 필요한 전치사와 그 용법을 아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그에 알맞은 내용이 학습하기 쉽게 잘 정리되어 있어요.

또한 Max 쌤의 강의가 각 유닛마다 QR 코드를 찍어서 들을 수 있으니까 좋아요.

회화 문장을 만드는 데 필요한 문법 사항까지 꼼꼼하게 체크되어 있어서 공부하기가 편리해요.

예전에는 사전을 뒤적이며 공부했는데, 요즘은 좋은 교재 한 권으로 충분하다니 정말 핑계댈 거리가 없어진 것 같아요.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전치사 공부를 할 수 있는 교재라는 점.

결국 열심히 힘써 공부하면 된다는 점.

흐믓한 영어 교재를 만났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