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초등 2학년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최수일.김남준.이재영 지음, 김석 그림, 전국수학교사모임 초등수학사전팀 원작 / 비아에듀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를 아시나요?

요즘처럼 초등학생 수포자가 생겨나는 안타까운 세상을 구원(?)할 바로 그 책!


사실 이 책은 <개념연결 만화 수학교과서 초등1학년>부터 봐야 그 진가를 알 수 있어요.

물론 초등1학년 수학개념을 완벽히 이해한다면 바로 다음 단계인 이 책으로 시작하면 돼요.

이 책은 전국수학교사모임초등수학사전팀에서 만든 수학만화책이에요.

만화는 초등2학년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질문 77개를 최 박사님이 설명해주는 내용이에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로 설명해주고, 개념이 연결되는 수학 수다를 통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어요.


이제까지 수학책은 문제집을 먼저 떠올렸는데, 이 책 덕분에 수학 개념의 중요성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어요.

특히 초등2학년 수학은 세 자리 수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수 개념을 정확히 알고 넘어가야 연산을 풀 수 있어요.


첫 번째 질문은 "99보다 1 큰 수가 910 (구십) 아니에요?"라는 것.

정말 아이가 헷갈려 하더라고요. 99보다 1 큰 수는 100 이라는 사실.

수학 교과서에도 십 모형으로 설명되어 있지만 그림과 숫자를 연결지어 이해하려면 스스로 이해하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아요.

그런 면에서 이 책은 만화와 친절한 개념 설명으로 아이들이 수학과 친해질 수 있게 해줘요.


무엇보다도 초등2학년 수학에서 연산은 덧셈과 뺄셈 다음으로 곱셉을 다루기 때문에 좀더 어려워져요.

무작정 구구단부터 외우라고 하면 수학이 싫어질 수 있어요. 이 책에서는 묶어 세기를 통해 곱셈의 개념을 알려줘요.


곱셈은 몇의 몇 배, 몇 씩 몇 묶음의 의미를 갖고 있어요.

● 곱셈  :  2 X 3

● 묶음  : 2씩 3묶음  ○○ ○○ ○○

● 배  :  2의 3배


곱셈은 구구단만 알면 쉽게 풀 수 있지만 곱셈의 원리와 개념을 먼저 알아야 해요. 처음부터 차근차근 개념은 확실하게~~

더 욕심을 부리자면 수학의 재미까지 발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책이라서, 아마 수학책 중에서 가장 많이 꺼내보는 책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