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바파파 스크랩북 마음 다이어리 바바파파 스크랩북 다이어리
다산북스 편집부 지음 / 놀(다산북스) / 2018년 7월
평점 :
품절


 

누군가 내게 묻는다. 최근에 가장 무기력하다고 느낀 때는 언제니? 너 스스로에게 가장 주고 싶은 선물은 뭐니? 최근에 갑자기 연락이 뜸해진 사람이 있니? 최근에 가장 상처받았던 말은 뭐야? 오늘 진심으로 웃은 건 몇 번이니? 등등... 매일같이 바쁘게 일상을 살아내고, 또 견뎌 내느라 내 마음 같은 건 언젠가부터 그다지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았던 것 같다. 그냥 내가 좀 참지 뭐. 나만 가만히 있으면 되는데 뭐. 내가 잠깐 기분 상하고 말지. 이런 식으로 말이다. 그런 내게 바바파파가 사랑스러운 핑크색 다이어리를 건넨다. 나도 몰랐던 내 마음 사랑하기 프로젝트를 시작해 보라고.

 

바바파파 스크랩북 마음 다이어리는 기존 다이어리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꽉꽉 채운 신개념 다이어리이다. 내가 원하는 페이지에, 내가 원하는 질문을 붙이고, 나에게 필요한 팁까지 더해, 100퍼센트 나만의 다이어리를 완성시킬 수 있다. 사실 다이어리 한 번 안 써본 이가 어디이겠는가. 그저 일상의 스케줄을 적는 용도로, 혹은 하루 하루의 단상을 적는 일기장으로, 때로는 업무 일정을 적기도 했을 테고 말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다이어리는 비슷비슷한 구성과 테마를 가지고 있었던 게 사실이다.

 

자, 그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바바파파 마음 다이어리이다. 꾸미는 데 소질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나만의 다이어리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한 장 한 장 색다른 디자인으로 채워져 있어 더 좋다.

 

바바파파 마음 다이어리에는 마음 스티커북이 함께 포함되어 있다. 스티커북에는 먼슬리 플래너를 꾸밀 수 있는 바바파파 표정 스티커 네 페이지 꽉 채워서 가득 들어 있어, 예쁘게 꾸미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든다. 특히 나 자신을 더욱 깊이 알아갈 수 있는 인생 질문 150여 가지가 수록되어 있는 페이지가 너무 좋았다. 컬러 그라데이션으로 보기에도 예쁘고, 내가 듣고 싶은 질문을 골라 오려서 원하는 페이지에 붙여 답을 할 수도 있게 되어 있다.

지금 네가 하고 싶은 것을 가로막는 가장 큰 장애물은 뭐야? 너의 삶은 평균보다 위라고 생각하니, 아래라고 생각하니? 별생각 없이 매일 반복하고 있는 건 없니? 그만두고 싶은데 억지로 하고 있는 게 있니? 더 나은 하루를 위해 당장 그만둬야 할 것 세 가지만 뽑아보자.. 등등.. 다정하게 미소 지으며 질문을 하는 바바파파에게라면 어떤 고민도, 어떤 망설임도, 어떤 스트레스도 모두 툭툭 솔직하게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렇게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면서 나의 진짜 모습을 마주하고, 현재를 돌아보고, 위로도 해주고, 힐링의 시간도 가질 수 있는 다이어리인 것 같다. 그리고 마음 스티커북의 후반에는 비타민 같은 한마디, 상처를 더 빠르게 낫게 해줄 반창고 같은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모두 컷팅이 가능하도록 구분되어 있고, 짧은 말들이라 역시 다이어리에 필요한 페이지에 오려 붙일 수 있다. 어린 시절 명언이나 책 속의 좋은 글들을 다이어리에 적었던 기억이 누구나 한 번쯤 있었을 것이다. 어른이 되었다고 해서 그러지 못하란 법있나. 바바파파 다이어리 덕분에 페이지 가득 오려 붙이고, 글을 쓰면서 옛 추억도 저절로 떠올랐다.

세상에 나만큼 소중한 존재는 없다. 하지만 우리는 힘들고 어려운 일이 생겼을 때, 혹은 급박한 상황에 처했을 때 나부터 뒷전으로 미루는 경향이 있다. 가족을 위해, 연인을 위해, 혹은 이기적이라는 말을 듣고 싶지 않아서, 나만 챙긴다는 오해를 받고 싶지 않아서 말이다. 바바파파 마음 다이어리는 나를 소중하게 여기고, 스스로를 사랑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역할도 하는 것 같다. 마음이 복잡할 때, 아무 생각없이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자. 뭔가를 끄적여도 좋고, 오려서 붙여봐도 좋고, 그저 좋은 문구를 읽어 보거나, 예쁜 바바파파 스티커를 떼어서 꾸며도 좋을 것이다. 우리는 모두 토닥토닥 힐링의 시간이 필요한 일상을 살고 있으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