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초등 수학 3-2 (2016년용) 초등 최상위 수학 (2016년)
디딤돌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큰 아이는 디딤돌 최상위를 5학년때 시작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너무 늦게 시작해서 그런지

저랑 다툼이 정말 잦았답니다.

어렵다는 아들과 조금만 머리를 굴리면 될텐데

왜 못 푸는지 이해를 못하는 저와의 갈등이 계속되면서

둘째는 그런모습을 보며 은연중에 디딤돌 최상위는

어려운 문제집 이라는 생각을 쭉~하고 있었나봐요.


그래서 디딤돌 초등 응용문제집을 끝내고 최상위를 꺼내드니

​무조건 자기는 어려운 것 못 푼다고 하기싫다고 하네요ㅠ.ㅠ

거기다 오빠까지 한 술 더 떠~~

" 그 문제집 마이 어렵다....​" 하며 불난 집에 부채질을 하더라구요.



큰 아이와 학습하면서 둘째는 좀 일찍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한 학기 정도는 최상위에 적응할 시간이 필요한 것 같아서

3학년 2학기는 문제를 한번 다 푸는 것으로 만족하려고

​응용이 끝난 후 최상위 수학과 최상위 연산을 함께 시작했답니다.


지난주는 추석이라 공부할 시간이 많지 않아서

간단하게 개념을 정리하는 정도로만 학습했어요.

첫째와는 성향이 다른 둘째는 끈질긴 구석이 있어서

모르는 문제도 웬만해서 제 설명을 들으려하지 않는답니다.

혼자 머리를 끙끙 싸매다 싸매다 안 되면 가져오는 식이라서...

( 다만 문제가 풀릴 때 까지 짜증을 많이 내는 스타일이라 ~~)

이번에는 최상위 문제집을 풀때 옆에 앉아서 지켜봐주기로 했어요.

최상위 연산은 아주 순조롭게 스타트~~

 

 


 

 

 

여전히 실수가 있긴 하지만

정확하고 신속한 연산에 익숙해지기 위해

연습을 하는거니 매일 꾸준히 2장씩^^


 

​최상위 연산을 풀때 잘 안풀리는 문제가 있었는데...

드디어 문제풀이 동영상이 생겼네요. 얏호~~^^


그런데 문제집을 보니 어떤 문제에 동영상이 있는지 당췌 알수가 없네요.

QR코드를 스캔해야만 각 단원별로 몇 페이지에 어떤 문제가

문제풀이 영상이 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는데...

요건 좀 불편해요.

 다음학기에 출간될때는 동영상이 있는 문제는

문제 옆에 풀이가 있다고 따로 표기가 되어 있으면 좋겠네요.

 


 

 

 

2단계인 math topic 까지는 약간의 힌트만으로 어려움 없이 무난히 풀었습니다.

3단계부터 어려워질텐데 1단원을 잘 풀어야

다음 단원도 술술 풀어나가겠죠?

이번주부터 열심히 고민하며 풀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