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해법 수학 3-1 (2016년) 초등 셀파 해법 (2016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5년 11월
평점 :
품절


 

요즘 들어 평소보다 자주 수행평가를 보고 오네요.

평가가 담임선생님의 재량으로 바뀌어서 때론 지필평가를 보기도 하고,

각 과목마다 다양한 방법으로 평가를 보는데요.

우리 아이 담임선생님께서는 미리 공지해주시지 않고

갑자기 수행평가를 보시는 편이라

평소에 미리미리 준비해 놓아야 한답니다.​

올해 시은이는 셀파 해법시리즈로 공부하고 있어요.

수학은 초등수학문제집인 셀파 해법 수학의 스케줄표를 이용해  세워 학습해왔고,

나머지 국어, 사회, 과학의 경우에는 학교 진도에 맞춰

셀파 해법 시리즈로 그날 그날 복습하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죠^^





​봄 방학동안 예습차원에서 가볍게 초등수학문제집

셀파 해법 수학을 한번 훑어보았는데요.

오답 피하기와 응용 다지기 부분에서 몰라서 틀린 문제도 있고,

계산 실수로 틀린 부분도 제법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학기 중에는 틀린 문제를 중심으로 학교진도에 맞춰서

셀파로 다시 꼼꼼하게 복습하고 있답니다.

 

미리 한번 예습하고 간 것이 도움이 되는지

요즘은 3단원 나눗셈 편을 마무리 하고 곱셈편으로 넘어가는데

응용다지기편도 쉽게 쉽게 넘어가더라구요.

서술형 문제에서 풀이가 살짝 부족한 것이​ 가끔 눈에 띄어서

그 부부을 보완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사실 얼마 전에 수행평가를 본 2단원 평면도형의 경우엔

봄방학 때 처음 셀파를 풀때는 틀린 문제가 많았거든요.

원래​ 도형부분을 살짝 어려워하는 편이였는데

돌리기와 뒤집기가 혼합되어 나오는 문제는 굉장히 어려워하더라구요.

그런데 두번째 학교진도에 맞춰 풀때는

셀파의 연습문제 하나하나를 모눈종이에 그려가면서 풀었더니

충분한 연습이 되었는지

이해도 빠르고 제법 머릿속에서 도형의 모습을 그리면서 ​풀 줄 알더라구요^^

초등수학은 셀파를 풀면서 QR코드의 도움을 참 많이 받았습니다.

아이에게 설명이 어려운 부분은 어떻게 설명해줘야할까 고민하지 않고

직접 선생님의 동영상 강의를 함께 보면서

아이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 찾아내니

나중엔 QR코드가 있는 문제는 일부러라도 꼭 동영상을 찾아서 보더라구요.

원래도 영상으로 학습하는 걸 좋아하는 아이이지만,

선생님의 설명을 들어보니 자기가 푸는 방법과 다르게 푼 것도 있고,

몰랐던 부분도 알게 되어서 ​좋다고 하네요.

요럴땐 셀파가 정말 내 옆의 선생님과 다를바가 없더라구요.​

국어는 싫었다가 좋았다가 변덕이 죽 끓는 과목입니다.

​국어는 워낙 단원 자체가 많기 때문에 며칠만 미뤄두면

복습해야 할 양이 어마어마하게 불어나거든요.



국어는 해당 단원의 학습 목표를 먼저 파악하고,

학습 목표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좋은데요.

요즘은 실생활 관련 STEAM 문제나 문제를 이야기와 관련시킨

스토리텔링 문제 등 문제 유형이 다양해지고 있어서

교과서에만 그칠 것이 아니라 문제집을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더라구요.

셀파 해법 국어 한권이면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한

다양한 문제를 만나볼 수 있어요.





낱말 사전이 있어 교과서에서 새로 나오는 단어들을 정확하게 이해해서 좋구요.

국어활동이나 셀파 세미나 같은 부록들도 정말 알차게

신경써서 만들어 놓으셔서 교과 외적으로도 도움이 되더라구요.

비법강의를 보고 문제 분석을 하다보면 내가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어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게 되어서 좋네요.

게다가 해설집을 활용한 확실한 오답줄이기까지~

​매일매일 정해진 분량의 학습으로 스스로 계획을 세우고 점검하는

셀파 해법 시리즈!!!

동영상과 해설집을 활용해 내가 모르는 문제를 하나하나 되짚어보며

좀 더 꼼꼼하게 학습하려고 노력하니

공부의 재미도 느끼고 자신감도 생기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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