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교과서 Reading Advanced 1 - 최신 미국교과서의 핵심 지식을 완벽히 읽고 소화하는 단계별 리딩북 미국 교과서 Reading 시리즈
Contents Tree 지음 / 길벗스쿨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길벗 스쿨에서 < 미국교과서 READING > 시리즈가 개정되어 나왔어요~

< 미국교과서 READING ​ > 시리즈는

새로 개정된 미국 교과서의최신 콘텐츠를 반영하여

학생들의 수준에 꼭 맞는 난이도로 구성된

단계별 리딩 학습 교재랍니다.

단계는 EASY ⇒ BASIC ⇒ ​ADVANCED 로 나뉘어져 있고,

각 레벨별로 3권씩 구성되어 있어요.

민서가 저학년때 풀었던 시리즈라 반갑기도 하고,

어떻게 개정되어 나왔는지 궁금하기도 해서

지금 민서의 단계에 맞는 ​ADVANCED 레벨의 1권을 만나보았답니다.

이번에 바뀐 교재의 표지가 훨씬 더 심플하면서도 깔끔하네요.

​교재 안 쪽의 contents를 보면 모두 논 픽션이긴 하지만

영역별로 다양한 형태의 지문을 만나볼 수 있어요.

크게  Science,  Social Studies, Languauge Arts,  Math​ 로 크게 구분되어 있네요.

실제 교과서에서 접할 수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구성된 지문을 통해

교과 연계 지식은 물론, 유용한 지식과 정보를 함께 쌓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전체적인 지문은 양이 많지 않고, 지문을 통해서 알 수 있는

이미지 자료까지 알맞게 구성되어서 훨씬 더 읽기를 풍부하게 만들어주네요.

별도의 CD구성 없이 본문의 QR코드만 스캔하면

그 자리에서 본문듣기 활용이 가능해요.

제가 이번 개정된 구성중 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이​ Vocabulary 부분인데요.

직접 영문장으로 풀어놓아 우리말 해석보다 넓은 의미의 단어이해가 가능하답니다.

본문속에 소개된 중요 단어에는 모두 형광펜표시가 되어 있으니

이 단어들은 이 지문을 이해하기 위한 필수 단어겠군요.

주어진 본문을 얼마나 이해했는지 확인해보는 < Comprehension Checkup >

문제풀이를 통해 대충 읽고 넘어간 내용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영어지문이 길어질수록 어휘실력에 따라 지문의 이해도에 차이가 나기도 하는데요.

Voca는 지독하게 외우거나 영어책을 많이 읽는 것 이외에는

별다른 지름길이 없는것 같네요.

 



민서가 요즘 가장 고전을 면치 못하는 < Grammar Focus >

문법은 아직도 갈 길이 넘넘 멀었네요^^

 

 

지문을 요약해보면서 중심내용을 재점검해보는

< Organize & Summary >

 

아래쪽 문단처럼 이런 예시없이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ㅎㅎ

 

큰 하나의 섹션인 Science를 끝내고 나면

전체를 마무리할 수 있는 Review Test가 기다리고 있네요.

 


그리고 참 알뜰한 부록인 뜯어쓰는 단어장도 있답니다.


 

그래도 집에서 영어를 봐주기 부담스럽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주 잘 만들어진 정답 및 해설을 보시면 맘이 달라지실거예요.

 

 

본문의 내용부터 질문 하나하나까지 상세한 해설이 동반되어 있으니

아이에게 문법 설명도 해 줄 수 있고 큼직하고

너무 마음에 들지 않으세요? ㅎㅎㅎ

 

일단 민서가 풀어본 첫 느낌은 '어렵지 않다, 만만하다,

계속 풀어봐도 나쁘지 않겠다' 라는 생각을 가진것  같아서~~

방학도 다가오고 ~이번 기회에 밀어 붙여보려구요.^^

 

민서는 이 책이 워크북이 따로 붙어 있지 않아서 더욱 맘에 든답니다.

본문을 힘들게 마쳤는데 워크북이 딸린 책들은 워크북까지 풀어야하니

살짝 짜증났었는데 본책에 실린 문제들만으로 충분하다고 하네요.

영어교재는 일단 아이들이 구성을 마음에 들어해야

꾸준히 진행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민서에게 합격접을 받은 < 미국교과서 READING > 시리즈로

어휘실력과 리딩실력 좀 올려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