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에 취하다 - KHUN K가 방콕에서 찾은 100가지 리얼 스토리 매드 포 여행서 시리즈
이석우 지음 / 조선앤북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방콕의 매력에 취해 지금도 변화하고 있어 더 새롭고 다양해질 방콕을 만나기 위해 수없이 방콕 행 비행기를 탈 ‘KHUN K’ <방콕에 취하다> 여행을 가면 풍경을 담은 엽서에 이런저런 이야기를 담아 편지를 보내곤 했었다. 주로 나에게, 그리고 친구에게 보냈던 그 엽서들이 떠오르는 듯 하다. ‘DEAR’로 시작하여 ‘From KHUN K’로 끝나는 84개의 POST는 마치 방콕을 속속들이 여행한 친구에서 날아온 엽서를 읽는 듯한 느낌을 주어 나 역시 방콕에 대한 그의 사랑에 쉽게 빠져들게 되는 거 같다. 그 엽서들이 어디에서 쓴 건지 표시를 해놓은 15개의 지도와 6가지의 테마 별로 골라갈 수 있는 23일 추천여행코스 그리고 우리에게 꼭 필요한 팁들이 다양하게 담겨 있는 BOOKMARK까지 정말 태국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차게 담고 있는 책이다.

태국의 전통 인사법인 와이는 우리에게도 꽤 익숙한 것이다. 방콕 맥도날드의 로날드도 취하고 있는 이 자세는 서로에 대한 존중을 의미한다고 한다. 여행 중에 가끔 비슷하게 흉내를 내보긴 했었지만, 제대로 하는 법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사실 나는 ‘KHUN K’의 의미가 궁금했었는데, 이는 별명이라고 한다. 태국에서는 츠렌이라 하여 별명을 다들 사용하는데, 태국 사람들이 발음하기 어려운 자신의 이름대신  ‘KOREA’에서 따와 ‘K’를 사용하는 것이라고 한다. 문득 제 2차 세계 대전시 태국으로 파병되었던 미국인 짐 톰슨이 생각난다. 그는 태국의 아름다움과 태국인의 친절에 반해 태국에 정착해 가내 수공업 수준이던 태국의 실크산업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는데 공헌한 인물이다. 처음에는 실크제품뿐 아니라 그가 수집한 골동품들이 넘쳐난다는 짐 톰슨 하우스에 가보고 싶어서 메모를 해둔 곳인데, 책을 읽어나갈수록 이 책의 저자인 이석우도 짐 톰슨과 참 닮은 인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나는 방콕만을 여행한적은 없다. 주로 리조트를 가기 전이나 후에 잠시 머무는 형식으로 방콕을 만났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나니 방콕을 제대로 여행해보고 싶다는 욕심이 생긴다. 아니 그게 아니라도 잠시라도 호텔이나 익숙한 곳만 돌아다니지 말고 방콕의 매력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들을 찾아보고 싶다. 태국식 정찬을 맛볼 수 있는 반 카니타’, 특히 사톤에 있는 반 카니타 갤러리를 가보고 싶다. 그 곳은 이집트 대사관이었던 건물을 개조해서 만들었는데, 2층을 구경할 수 있냐고 물어보면 더 많은 수집품들을 볼 수 있다는 팁도 얻을 수 있었다. 또한, 태국의 명문대학 출라롱코른 대학 앞에 스타일리쉬한 스터디카페 투패스트 투슬립도 관심이 간다. 책한권들고 그 곳에 가서 태국의 학생들의 열정에 빠져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 하다. 또한 늘 찾던 반얀트리 스파 뿐 아니라 책에서 소개된 수많은 스파들에도 관심이 간다. 그 중에서 판퓨리는 오가닉 스파용품을 자주 구입했던 곳인데, 방콕에 가면 스파를 직접 만날 수 있다는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