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째주에 있는 격한 E-book 쿠폰과 전자책 적립금을 모아모아 한달가량 봐두었던 E-book들과 종이 책 몇권을 샀다.


1. 알라딘에서 산 종이 책
















활자 안에서 유영하기 

김겨울 지음


북튜버이자 가수로 잘 알려진 김겨울님의 신작이다.

요즘엔 보통 종이책과 Ebook 두 버젼 모두 있다면 (곧 이사도 가야해서..;;) 되도록이면 전자책으로 가는데 (가격도 싸니까!) 하지만 이 책은 종이책으로 사자고 했다. 왜냐면 곧 '책과 영화대담' 행사로 부산으로 오시는데 이 종이책으로 사인을 받으려고 이번만큼은 종이 책으로 샀다. 
















시베리아 시간여행

박흥수 지음


이 책도 지금은 전자책으로 출간되었지만 종이책으로 굳이 산 이유는 우연한 기회로 곧 이 저자분을 포함해 여러사람들과 러시아로 여행을 가게 되었는데 가기전에 읽어보고 사인도 받기위해서다.^^

사실 생전에 한번이라도 시베리아 횡단열차 풀코스(블라디보스토크-모스크바)로 가고 싶어했었다. 이번에 우연한 기회로 풀코스는 아니고 짧게 하바롭스크-블라디보스토크 구간을 열차로 가게되어서 그정도라도 엄청 설레긴 하다. 

시베리아 여행은 평소 가고 싶었던 여행중 하나라서 이 책도 술술 읽어질 것만 같은 느낌적인 느낌!



2. 알라딘에서 산 전자책















호르몬의 거짓말 -여성은 정말 한 달에 한 번 바보가 되는가

로빈 스타인 델루카 지음


부끄럽게도 나는 여성의 몸에 대해선 거의 모른다고 볼 수 있다. 

그래서 알게모르게 실수를 꽤 했을 것 같아 그 점이 더 부끄럽고 반성을 하게된다.

심지어 모든 여성이 겪는다는 생리의 경우도 흔히들 알고 있는 잘못된 통념 '예민한 날'로 겉으로만 알고 있다보니

곁에서 듣던지 매체에서 대사로 듣던지 차별적인 발언인 '그날이라서 이렇게 예민해?'그런 류의 발언을 들을 때마다 

그런가..? 라고 그냥 쉽게 생각했었던 적이 많았다.

그래서 이 책에 눈길이 갔다.

이 책은 생물학적 여성에 대한 '과학 정보'가 사실은 '통념'이나 '미신'에 불과하다는 것을 '과학적'으로 규명하는 책이다. 

지난 날의 무지에 대해 반성을 하고 차근차근 읽어봐야겠다.
















팩트풀니스 - 우리가 세상을 오해하는 10가지 이유와 세상이 생각보다 괜찮은 이유

올라 로슬링, 안나 로슬링 뢴룬드, 한스 로슬링 지음


이 책의 경우는 언제 넣었는지 모르겠는데 장바구니에 담겨있었다. (이놈의 기억력이란...;;;)

그런데 며칠전 김겨울님 영상에 소개하는 책으로 보면서, 

어? 저거 어디서 보던건데... 하고 생각하니 장바구니에 담겨져 있는 그 책! 

이렇게 사게 된 책이다. 

막연히 진실로 믿고 있는 여러가지의 일들이 진짜 사실과 다르다는 걸 느꼈을 때 

와 미쳐 생각지도 못한 채 많은 편견을 가지고 살고 있구나라고 느끼는데

이 책 또한 그런 내용으로 이루어져있다.


 















당신이 알아야할 일본가수들 -제이팜 J-pop 아티스트 대백과

황선업 지음


이 책은 우연하게 산건데 

일본문화 개방기에 청소년을 보낸터라 애니메이션이라던가 일본영화, 드라마, 노래등을 많이 접하고 친숙하기도 했다.

고등학생 시절 반 친구가 하마사키 아유미의 광팬이었는데 난 아유미가 누군지도 몰랐지만 아직까지 그 이름만은 또렷이 기억이 날 정도였다. 그당시 나도 Zard나 라르크앙시엘등의 노래를 꽤 접했던 것 같다. 

이렇듯 일본 노래를 자라온 터라 예전엔 제이팝 느낌을 가지고 있는 보아도 초창기에 좋아했었고.. 

요즘에도 미스터칠드런이라던가 퍼퓸도 한번씩 듣기도하고..

어쨋든 일본가수들을 소개해논 책이길래 사게되었다.^^;;















여자는 인질이다 - 왜 여자는 남자를 사랑하는가

디 그레이엄, 에드나 롤링스, 로버타 릭스비 지음


이웃인 다락방님이 다음달에 이 책으로 한다던데 이미 장바구니에 담겨있네! 그래서 이번에 샀는데

응? 종이책이랑 가격이 똑같잖아? 3만원에 육박하는 값이 꽤 나가는 책인데 전자책 가격할인이 없다니...

그래도 여러 쿠폰을 먹이고 적립금 모아모아서 산거니까 금요일에 사게되었는데 지금 글쓰기 위해 다시 알라딘에 들어가보니 응? 10%할인을 하고 있네? ㅎㅎㅎ

당연히 내용은 유쾌한 내용은 아니겠지만 5월엔 이 책을 부지런히 읽어야겠다.


댓글(11)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19-04-22 16:3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호르몬의 거짓말]은 저도 계속 보관함에만 담아두고 있는데, 저도 사야겠어요. 불끈.

블랙겟타 2019-04-22 21:25   좋아요 0 | URL
(•̀ᴗ•́)و ̑̑

다락방 2019-04-22 22:23   좋아요 1 | URL
앗 불끈대고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블랙겟타 2019-04-22 22:44   좋아요 0 | URL
(V•̀ᴗ-)✰

공쟝쟝 2019-05-21 20:0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ㅋㅋㅋ 아 겟타님 댓글 넘 귀여워요 ㅋㅋㅋ저 여자는 인질이다 오늘 시작해요 ㅋㅋ 도저히 혁명의 영점은 (너무 좋아서) 너무 천천천히 읽고 있어요 ㅋㅋㅋㅋ

블랙겟타 2019-05-21 20:52   좋아요 0 | URL
마침 저도..시작합니다! ٩(ˊᗜˋ*)و
너무 좋아서! 천천히 읽고 계시군요 ㅋㅋ

다락방 2019-05-21 20:57   좋아요 1 | URL
여자는 인질이다 읽을 여러분 진짜 와- 어떤 글을 써주실지 잔뜩 기대하고 있을게요. 전 같이읽기 책 중 가장 좋았어요. 감탄과 충격이 막 !!

다락방 2019-05-21 20:57   좋아요 1 | URL
아 그리고 겟타님 댓글 귀여운 건 이미 소문났어요 ㅋㅋㅋㅋㅋ

블랙겟타 2019-05-21 21:05   좋아요 0 | URL
네. 늦은 만큼 열심히 읽어야죠!

블랙겟타 2019-05-21 21:10   좋아요 1 | URL
에이(◜▿‾ )ノ
그그정돈 아닌데요...(๑◔‿◔๑) ㅎㅎㅎ

공쟝쟝 2019-05-21 21:5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귀여워!! 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