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 프리미엄 Xi Premium 국어 문학 302제 (2017년) 고등 자이 프리미엄 (2017년)
김은양 외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고3기출/국어] 자이프리미엄 문학 302제 교재후기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최상위 학생들을 위해서 일등급 수학 교재후기를 작성했었는데요.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최상위 학생들을 위한 책을 가져와봤습니다.

작년 수능부터 국어가 문이과 통합이 되면서 국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많아졌어요.

특히 국어 중에서도 문학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많더라고요. 저도 현역 때 문학을 참 어려워 했었죠...

그래서 오늘 가져온 책은 제가 실제로 공부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던 책입니다.

일반 자이스토리 문제집보다 한단계 높은 자이 프리미엄 문학 302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제 자이프리미엄 문학편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드릴게요.

우선 이게 표지입니다. 일반 문학 문제집이랑은 표지 색이 달라요.

표지만 봐도 알 수 있듯이 단원별로 고난도 문제들만 실려있습니다.

경찰대, 사관학교, LEET 지문들이 실려있어서 수능 고난이도 대비에 매우 적합해요

그럼 이제 책 안을 더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이게 목차입니다. 총 5개의 대단원으로 되어있네요.

그리고 각 대단원은 유형 고난도와 작품 고난도로 나뉘어져 있네요.

각 중단원마다 미니 테스트도 있고 대단원들을 다 풀면 모의고사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목차에 나오는 작품들은 거의 다 일반 문제집에서는 접하기 힘든 작품들이에요

목차만 봤는데도 수준이 다른 문제집들에 비해서 확 올라간 느낌이 드네요.

우선 처음 등장하는게 유형 고난도입니다.

여기서는 각 문학 파트에서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유형을 다루고 있네요.

문제들도 전부 경찰대 기출입니다. 정말 난이도가 있죠

이 문제들만 반복해서 푼다면 수능은 그렇게 어렵게 느껴지지 않을것 같아요.

유형 고난도를 풀고 나면 이렇게 미니테스트가 있어요. 앞에서 풀었던 유형별 문제들이 모여 있습니다.

시간 재서 풀어보시면 될 거 같네요. 경찰대 사관학교 기출이라 쉽지 않습니다.

실제로 수능장 들어가면 체감 난이도가 이정도라 좋은 경험 될거 같아요.

유형 고난도를 풀고나면 이제 작품 고난도가 나옵니다.

여기 수록된 작품들은 정말 한번도 본적 없는 작품일거에요.

그만큼 난이도가 매우 높아요. 여기서도 풀고나면 미니테스트가 있어서 실전 준비하기 좋습니다.

이렇게 5개 파트를 다 풀고나면 실전 모의고사가 나오네요.

실제 수능 문학양식처럼 되어 있어요. 시간 재고 풀어보시면 될 거 같네요.

저는 보통 20분 잡고 풀었는데 이건 재량껏 재고 푸셔도 됩니다. ​

 

이제 마지막으로 자이스토리의 자랑인 해설지입니다.

저는 특히 문학에서 이 해설지가 빛을 발휘한다고 생각했어요.

지문 분석은 물론이고 작품 분석, 선지분석까지 정말 잘 되어 있습니다.

혼자 공부하신다면 해설지만 보고도 충분히 이해가 되실거라고 생각될 정도로 해설이 자세하네요.

​문학같은 과목은 특히 구체적인 설명이 필요한 과목이라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지금까지 자이스토리 프리미엄 문학 문제집에 대한 교재후기였습니다.

이과학생들이 특히 문학을 어려워합니다. 그런데 문학공부를 해보면

생각보다 할만하다는 느낌이 들거에요. 자이프리미엄으로 어려운 문제들에 대한 감각만 익히세요.

그렇다면 수능장 들어가서 큰 어려움 느끼지 않으실거에요.

제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