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Xistory 자이스토리 고3 미적분 1 869제 (2018년) 고등 자이스토리 수능기출 (2018년)
장철희 외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고3기출/수학] 2018 자이스토리 미적분 1 (고3) 교재후기


안녕하세요! 다들 한해 마무리는 잘 하고 계신가요? 자이스토리 서포터즈 활동을 시작할 때에는 봄이었는데 이제 겨울을 지나 봄을 향해가고 있네요.

여러분들도 얼마 남지는 않았지만 2017년 마무리 잘 하시고 다가오는 2018년 준비 잘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서론이 약간 길었죠? 각설하고 지금부터 올해의 마지막 교재후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오늘 소개드릴 책은 '2018자이스토리 미적분 1'입니다. 이번에도 수학 교재인데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재입니다.

수능이 끝났기 때문에 현재 고2학생들은 이미 고3체제에 들어갔을 텐데요, 그런 학생들을 위해 준비한 교재후기인 만큼 잘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우선 표지입니다! 항상 그랬듯 수학은 파란색 표지네요 ㅎㅎ 이번 미적분 1은 총 869개의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표지에도 크게 써져 있듯이 자이스토리는 많은 문제와 유형을 다루고 있어요. 고3되기 전 복습용으로 정말 좋은 문제집일거 같네요

그리고 이번 교재 또한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강의 교재입니다. 인강이 필요하신 분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자이스토리 교재후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목차입니다. 미적분 1은 크게 4개의 대단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 밑에 중단원, 소단원이 있네요.

소단원 수가 굉장히 많다는걸 알 수 있죠? 전부 개념에 따라 나누어진 것입니다. 굉장히 꼼꼼하게 되어 있어요.

그리고 각 중단원이 끝나면 중단원 복습단원인 '1등급 마스터'가 기다리고 있어요.

목차만 봐도 굉장히 꼼꼼하게 문제가 배치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럼 지금부터 '수열의 극한' 단원을 조금 더 꼼꼼하게 살펴볼게요!


이번 교재후기부터 제가 문제들을 한번 풀어보고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어요.

고등학교 문제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굉장히 오랜만에 다시 풀어보게 되어서 그런지 잘 안풀리더라고요...

하지만 처음 도입부분은 그렇지 않았어요. 이 파트에는 굉장히 쉬운 문제들만 모아둬서 개념복습을 할 수 있게 해뒀어요.

모의고사에서도 2~3점 문제들만 모아둬서 개념을 얼마나 잘 파악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하지만 문제를 점점 풀어나가다 보면 이처럼 4점짜리 문제들도 등장합니다. 난이도가 꽤 있더라고요.

문제 위에 보면 별로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는데 2개였지만 그렇게 쉬운 문제는 아니었어요.

이처럼 자이스토리는 문제 난이도 배분도 굉장히 잘 되어 있었습니다. 위에 난이도 보고 문제 골라 푸셔도 될 거 같아요.
여기서 굉장히 놀란 점은 문제 밑에 'set'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었어요. 여기서 파생된 다른 문제를 같이 제시하고 있네요.

한 문제를 풀면서 동시에 다른 유형도 같이 공부할 수 있다는게 굉장히 좋은 것 같아요.

진짜 어려운 별 3개짜리 문제들은 이렇게 맨 뒤에 1등급 마스터로 모여 있어요.

이건 약간 중단원 마무리 라고 보셔도 될거 같은데 이 문제들 풀면서 그동안 공부한거 점검할 수 있을거에요.

이 문제가 어렵다면 다시 앞으로 돌아가서 쉬운 난이도 복습하시면 될거 같아요. 저도 문제 푸는데 시간이 좀 걸리더라고요

그래도 여기 있는 문제들이 현역 때 어렵다고 소문난 문제들이라 구성은 굉장히 잘 되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자이스토리의 단점으로 꼽는 것 중 하나가 너무 유형별, 개념별로 문제들이 모여있다는거에요.

그래서 모의고사 형식으로 된 문제집을 찾는 학생들이 선호하지 않는 편이죠.

여기 이 모의고사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려는 노력으로 보입니다. 3개 정도 모의고사가 실려 있네요.

실제 모의고사와 100% 유사한 형태로 이루어져 있어서 문제를 다 풀고 나면 모의고사 풀면서 복습하셔도 될 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해설지입니다. 항상 느끼는거지만 엄청 자세했어요. 이번에는 특히 제가 문제를 풀어봐서 그런지 더 깊은 감명을 받았네요.

해설을 보시면 한 문제를 몇번에 걸쳐서 굉장히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수능 핵강을 보면 어떻게 문제를 접근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풀어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밑에 개념을 한번 더 언급하면서 번거롭게 개념을 찾아가지 않아도 되게 해주고 있어요.

이처럼 자이스토리는 해설까지 굉장히 자세해서 혼자 공부하는 학생들도 충분히 자이만으로 공부할 수 있게 해뒀어요.


이상으로 지금까지 자이스토리 미적분 1에 대한 교재후기를 작성해봤습니다.

자이의 다양한 유형, 많은 문제를 제가 직접 풀어보면서 더 실감했던거 같네요.

문제 구성이 촘촘하고 알차서 고3 올라가기 전에 풀어보신다면 굉장히 좋을거 같아요.

올 한해 마무리 잘 하시고 내년에도 좋은 일만 있었으면 좋겠네요. 다음에 다른 교재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Xistory 자이스토리 고등 수학 (상) 1208제 (2018년 고1용) 고등 자이스토리 수능기출 (2018년)
김덕환 외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기출문제집/수학] 2018 자이스토리 고등수학(상) 1208제 교재후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자이스토리 수학 기출문제집을 가지고 교재후기를 남겨 볼 예정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교재후기를 쓰게 되었네요. 한 3개월만인거 같아요. 그 사이에 날씨도 추워지고 수능도 치고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네요. 오랜만에 교재후기를 쓰는 만큼 꼼꼼하고 자세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오늘 알아볼 교재는 '2018 자이스토리 고등수학(상)'입니다. 이 교재는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위한 교재에요.
지금 중학교 3학년인 예비 고1 학생들에게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교재네요.
벌써 2017년이 끝나고 2018년이라니... 믿기지가 않네요. 지금부터 교재후기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표지입니다! 항상 그랬듯 정말 표지가 깔끔합니다. 표지만 봐도 이 문제집이 뭘 중시하고 있는지 잘 아실수 있을거에요.
이번 문제집은 1208 문제를 싣고 있네요. 역시 자이스토리 답게 문제수는 정말 많습니다
새로운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했다고 하니 이전 교육과정이면 어떡하지? 라고 걱정하시는 분들은 걱정안하셔도 될거 같네요
이번 문제집도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강의 교재네요. 인강으로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큰 메리트가 될거 같아요.

                                                               

문제집의 목차입니다. 보시면 정말 각 소단원이 정말 촘촘하게 구성되어 있다는걸 알 수 있어요.
자이스토리는 단순히 문제 양만 많은 문제집이 아니라 다양한 유형을 다루고 있는 문제집이라 그래요.
목차를 보면 각 중단원은 개념스토리 - 내신스토리 - 서술형스토리 - 기출문제 4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형 뿐만 아니라 문제의 난이도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는걸 알 수 있죠. 그럼 각 단계를 이제 자세하게 살펴볼게요

 

각 단원에 들어가기 전에 이렇게 간략하게 그 단원을 요약해 뒀어요.
단원의 학습목표와 그 단원을 어떻게 공부하는지를 보면서 자신의 학습을 점검할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각 단원의 핵심 개념을 보면서 아는게 뭔지, 모르는게 뭔지 점검하실수도 있을거에요

                                                                     

이제 첫번째 단계인 개념 스토리에요. 여기서는 각 단원의 개념을 이렇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개념서에 비해서는 개념이 부족하지만 저는 이 정도면 굉장히 자세하다고 생각해요.
보통 문제가 많으면 개념이 빈약하기 쉬운데 자이스토리는 이러한 한계를 극복했네요.
개념을 보고 나면 옆에 있는 간단한 연습문제들을 풀면서 점검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인 내신스토리에서는 앞에서 공부한 개념을 활용한 기본 문제들을 다루고 있어요.
모의고사 고난이도 문제보다는 교과서에서 많이 나올만한 문제들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내신 대비에 적절할거 같아요
33번 문제 밑에 보면 학력평가 기출문제라고 되어 있죠? 이건 이 문제가 기출문제라는 뜻이에요.
개념을 복습하고 이렇게 그 개념에 따른 유형들을 풀어보면서 개념을 다시 한번 복습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제 그 다음 단계는 서술형 스토리에요. 여기는 이전보다 조금 더 어렵고 복잡한 문제들이 실려 있어요.
요즘 학교 내신에서 서술형 문제 많이 내잖아요. 그리고 모의고사 풀어도 어려운 문제들은 풀이 과정이 복잡해요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서술형 문제들 풀어보면서 미리 연습을 하실수 있을거에요.
위에 보시면 난이도도 나눠져 있으니 필요한 난이도를 골라서 푸실수도 있을거 같아요

 
이렇게 각 단계들을 다 클리어 하고 나면기출문제가 등장합니다.
이 파트는 소단원 정리 파트라고 보면 될거 같아요.
문제를 풀다가 부족하다고 생각되면 다시 앞으로 돌아가서 그 단계를 복습하면 될거 같아요.

 

 
이 단계 까지 마무리 한다면 이제 대단원 정리 문제가 등장합니다.
보통 3~4개 중단원이 하나의 대단원으로 묶여 있어요.
여기서는 문제 난이도가 급격하게 올라갑니다. 그래서 진짜 모의고사 고득점 대비가 가능하죠
만약 문제를 풀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다시 앞으로 돌아가셔서 부족한 부분 복습하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앞서 살펴본 것 처럼 자이스토리는 개념 - 유형 - 서술형 - 고난이도 4단게로 문제집을 구성하고 있어요.
그래서 기초를 잡고 싶으시다면 문제집 하나만 사셔도 충분히 연습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문제도 많기 때문에 공부량이 적은 것도 결코 아니에요.
이것 이외에도 자이의 다른 장점은 해설입니다.

 

 
원래 수학 공부할 때에는 풀이 안보는게 좋아요. 그 이유는 풀이를 보면 거기 나오는 방법으로만 풀게 되거든요.
그런데 자이스토리는 그러한 편견을 깨는 풀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시면 한가지 풀이만 있는게 아니에요.
다른 풀이도 함께 배치해 학생의 창의력을 막고 있지 않아요. 그러면서도 정말 자세한 해설을 하고 있어요
그리고 해설을 보면서 개념도 다시한번 복습할 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혜자 해설이라고 해도 되지 않을까요?

이번에는 고1 학생들을 위한 교재를 가지고 교재후기를 써봤어요. 지금 예비 고1학생들에게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교재입니다.
고등학교 내신과 모의고사를 동시에 대비할 수 있고 거기에다가 기초부터 차근차근 올라갈 수 있는 문제집이거든요.
지금 이 시기부터 미리미리 고등학교 대비 해서 고등학교 가서 자신감 얻으셨으면 해요.
그럼 다음에 더 좋은 교재후기로 찾아오겠습니다. 날씨도 추운데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절대평가 구문 독해 20일 수능대비 (2023년용) - 수능절대평가영어문제집, 수능 절대 평가 독해 만점 플랜 고등 절대평가 영어 (2023년)
윤승남 외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17년 2월
평점 :
품절


[수능문제집/영어] 절대평가 구문독해(수경출판사) 교재 후기


안녕하세요 지난번에는 수능을 80일 앞둔 시점에서 고3학생들은 위한 문제집을 추천했었습니다.

이번에는 고1학생들이 풀기 좋은 문제집을 가져와봤습니다. 

올해부터 영어가 절대평가가 되면서 난이도가 확 줄어들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학생들이 반기고 있죠

하지만 여전히 영어를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있더라구요. 오늘 소개한 문제집은 그런 학생들을 위한 문제집입니다. 



'절대평가 구문독해'는 수경출판사에서 영어가 절대평가가 되면서 출판한 문제집입니다. 

표지에는 수능대비라고 되어있지만 사실  전 학년이 풀어도 될 문제집이에요. 

그럼 이제 책을 더 자세하게 분석해보겠습니다. 



책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키워드를 빨간색으로 표시해뒀네요. 

아무래도 구문독해 문제집이다보니 문법을 중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문법과 독해를 동시에 잡는 문제집이라고 할 수 있죠 

4개의 중단원이 하나의 대단원으로 묶여요. 그리고 각 대단원마다 모의고사와 단어테스트가 있죠. 

20일 완성에서 눈치채셨겠지만 16개의 중단원과 4회의 모의고사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각 중단원에 들어가면 처음 등장하는게 '필수구문학습'입니다. 여기서는 기출 예문을 예시로 들면서 중요한 문법을 설명하고 있네요. 

그리고 옆에 보면 '어법 포인트' 라는 부분이 있는데 여기서는 구문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어법지식을 소개하고 있어요. 

'구문전략'에서는 해당 구문을 어떻게 해석하면 가장 좋은지 구문별 맞춤형 해석을 제공하고 있네요. 

가장 밑에는 'check up'을 통해서 위에서 설명한 내용을 복습할 수 있게 해뒀습니다. 




다음에 나오는 항목은 '대표 유형 연습'입니다. 

여기서는 앞에서 배운 필수구문이 들어간 기출문제를 통해 복습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지문키워드'를 통해 자신이 얼마나 지문을 잘 이해했는지 점검도 가능하죠

여기서도 여전히 밑에 개념을 복습할 수 있는 코너가 있네요. 



이렇게 개념을 복습하고 나면 '실전 테스트'가 나옵니다. 

여기서는 앞에서 배운 구문이 들어간 기출 변형문제를 풀면서 다시 한번 구문을 복습할 수 있어요. 

실제 수능 유형이기도 해서 유형 파악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4개 소단원을 반복하면 모의고사가 나옵니다. 

앞에서 배운 구문들 중심의 기출문제가 8문제 정도 나와요. 

문제 유형과 난이도의 스펙트럼도 넓어서 다양한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의고사를 한번 풀면서 배운 내용을 종합적으로 점검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문제집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인데요, 바로 단어를 점검할 수 있는 파트입니다. 

영어가 아무리 쉬워졌다고 해도 방심해서는 안됩니다. 특히 단어부분에서는 말이죠

영어가 쉬워져서 따로 단어장을 사서 안외우는 학생들이 많을거 같은데 그런 학생들을 위해 정말 좋은 구성인거 같네요. 

물론 난이도가 쉽긴하지만 저렇게 단어 공부한다면 적어도 이 책에 있는 단어들은 어느정도 습득하실 수 있을거에요. 



마지막으로 해설입니다. 제가 항상 언급하지만 수경출판사의 해설은 최고입니다. 

위의 사진에 나와있는 해설이 한 문제에 대한 해설입니다. 

지문분석과 해석은 물론이고 단어 정리에다 왜 정답이 되는지까지 정리해두고 있네요. 

이 책으로 공부하면서도 해설의 도움을 많이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이상으로 절대평가 구문독해에 대한 교재후기였습니다. 

영어 공부를 하고싶은데 유형이나 문법을 먼저 잡고 싶다면 이 책 추천드립니다. 

영어가 절대평가로 바뀌긴 했지만 1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꾸준한 공부가 필요합니다. 

그 공부를 위한 초석으로 이 문제집을 선택해보세요. 분명 만족하실겁니다. 

그럼 다음에 다른 문제집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Xistory 자이스토리 국어 개념어 완성 279제 (2017년) 고등 자이스토리 (2017년)
류신형 외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16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고3기출/국어] 자이스토리 국어 개념어 완성(279제) 교재후기


이제 수능이 약 8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수험생 여러분들 이제 고지가 얼마 남지 않았으니 조금만 더 파이팅 하셨으면 좋겠네요

보통 수능이 80일 남으면 뭘 해야할지 모르는 학생들이 많더라고요.

뭔가 새로운 문제집을 시작하기는 시간이 애매하고, 그렇다고 아무것도 안하기는 불안하죠.

오늘은 이러한 상황에 딱 적합한 문제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추천해드리고자 하는 책은 '국어 개념어 완성'이라는 책입니다.

제목 그대로 국어 문제를 풀 때 필요한 개념어들을 정리해둔 책입니다.

국어를 흔히 말장난이라고 하잖아요.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개념어들에 대해 어려워 하더라고요.

이 책을 풀면 그동안 헷갈렸던 개념어들을 정리할 수 있을것 같아요.


 


우선 목차입니다. 대단원은 시, 산문문학, 독서로 총 3개에요

그리고 중단원을 문제 유형에 따라 분류를 해뒀네요.

이 문제 유형에 따라 어떤 개념어가 등장하는지를 소단원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저정도면 문학과 독서에서 나올만한 대부분의 유형을 정리하고 있는거에요.

그래서 수능 전에 점검차 풀기 괜찮은 과목이죠



목차를 넘기면 이런 파트가 나오는데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입니다.

개념어들을 쭉 정리해둔 것인데요 사실 여기만 보고도 공부가 됩니다.

여기 있는 개념어들을 정확하게 알고 있다면 사실 이 책을 공부할 필요가 없죠.

공부를 다 하고 나서 이 페이지로 돌아온 뒤 개념을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여기 있는 개념은 다 알고 수능장에 들어가야 합니다. 

 


각 중단원의 표지입니다. 일종의 개념정리라고 보시면 될거 같네요.

다 고1,2 때 배운 개념이지만 이렇게 다시 한번 확인해보면서 점검하면 좋을거 같네요.

왼쪽 맨 밑을 보면 개념이 어떻게 문제로 활용되는지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한 페이지 더 넘기면 개념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여기서는 개념어가 어떻게 문제로 활용되고 그 문제를 어떻게 접근해야하는지를 중점적으로 서술하고 있네요.

특히 옆에 작품을 예시로 들어서 설명하는게 인상깊습니다. 이해가 잘 갈거에요. 

 


바로 옆페이지에서는 앞에서 설명한 것을 작품에 대입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바로 직접적으로 예시를 들고 있어서 개념어를 까먹지 않게 하고 있네요.

맨 밑에 보시면 개념어에 대한 정의도 나와있습니다. 작품 예시도 함께 들고 있어 일석이조로 공부할 수 있어요.

 


그리고 나면 이제 문제가 나옵니다. 개념어 완성이라고 해서 문제가 적을거 같은데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문제도 굉장히 많아요.

그래서 개념 & 문제풀이를 동시에 점검할 수 있죠. 시간이 촉박한 수능 직전에 도움이 많이 될거에요.

여기에서는 밑에 각 단어들의 뜻에 대해 설명하고 있네요. 이 단어들만 잘 봐도 단어 정의 문제는 거뜬할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해설입니다. 제 포스팅에서도 여러번 말씀드렸지만 자이의 최대 장점은 해설입니다.

여기서도 작품 분석은 물론이고 각 선지들에 대한 분석도 정말 꼼꼼합니다.

단순히 정답에 대한 풀이 뿐만 아니라 오답에 대한 풀이까지 하고 있어서 자세하게 보실 수 있을거에요.

흔히 자이 해설만 보고도 공부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니까요~


이상으로 자이스토리 국어 개념어 완성에 대한 교재후기였습니다.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고 싶다면 이 책 추천드립니다.

심화문제집은 아니지만 개념어라는 '기본'을 점검하기에는 정말 최고의 책인거 같네요.

80일 남은 시점에서 수험생 여러분 모두 파이팅 하시고 포기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자이 프리미엄 Xi Premium 국어 문학 302제 (2017년) 고등 자이 프리미엄 (2017년)
김은양 외 지음 / 수경출판사(학습)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고3기출/국어] 자이프리미엄 문학 302제 교재후기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최상위 학생들을 위해서 일등급 수학 교재후기를 작성했었는데요.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최상위 학생들을 위한 책을 가져와봤습니다.

작년 수능부터 국어가 문이과 통합이 되면서 국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많아졌어요.

특히 국어 중에서도 문학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많더라고요. 저도 현역 때 문학을 참 어려워 했었죠...

그래서 오늘 가져온 책은 제가 실제로 공부하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던 책입니다.

일반 자이스토리 문제집보다 한단계 높은 자이 프리미엄 문학 302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제 자이프리미엄 문학편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드릴게요.

우선 이게 표지입니다. 일반 문학 문제집이랑은 표지 색이 달라요.

표지만 봐도 알 수 있듯이 단원별로 고난도 문제들만 실려있습니다.

경찰대, 사관학교, LEET 지문들이 실려있어서 수능 고난이도 대비에 매우 적합해요

그럼 이제 책 안을 더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이게 목차입니다. 총 5개의 대단원으로 되어있네요.

그리고 각 대단원은 유형 고난도와 작품 고난도로 나뉘어져 있네요.

각 중단원마다 미니 테스트도 있고 대단원들을 다 풀면 모의고사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목차에 나오는 작품들은 거의 다 일반 문제집에서는 접하기 힘든 작품들이에요

목차만 봤는데도 수준이 다른 문제집들에 비해서 확 올라간 느낌이 드네요.

우선 처음 등장하는게 유형 고난도입니다.

여기서는 각 문학 파트에서 수험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유형을 다루고 있네요.

문제들도 전부 경찰대 기출입니다. 정말 난이도가 있죠

이 문제들만 반복해서 푼다면 수능은 그렇게 어렵게 느껴지지 않을것 같아요.

유형 고난도를 풀고 나면 이렇게 미니테스트가 있어요. 앞에서 풀었던 유형별 문제들이 모여 있습니다.

시간 재서 풀어보시면 될 거 같네요. 경찰대 사관학교 기출이라 쉽지 않습니다.

실제로 수능장 들어가면 체감 난이도가 이정도라 좋은 경험 될거 같아요.

유형 고난도를 풀고나면 이제 작품 고난도가 나옵니다.

여기 수록된 작품들은 정말 한번도 본적 없는 작품일거에요.

그만큼 난이도가 매우 높아요. 여기서도 풀고나면 미니테스트가 있어서 실전 준비하기 좋습니다.

이렇게 5개 파트를 다 풀고나면 실전 모의고사가 나오네요.

실제 수능 문학양식처럼 되어 있어요. 시간 재고 풀어보시면 될 거 같네요.

저는 보통 20분 잡고 풀었는데 이건 재량껏 재고 푸셔도 됩니다. ​

 

이제 마지막으로 자이스토리의 자랑인 해설지입니다.

저는 특히 문학에서 이 해설지가 빛을 발휘한다고 생각했어요.

지문 분석은 물론이고 작품 분석, 선지분석까지 정말 잘 되어 있습니다.

혼자 공부하신다면 해설지만 보고도 충분히 이해가 되실거라고 생각될 정도로 해설이 자세하네요.

​문학같은 과목은 특히 구체적인 설명이 필요한 과목이라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지금까지 자이스토리 프리미엄 문학 문제집에 대한 교재후기였습니다.

이과학생들이 특히 문학을 어려워합니다. 그런데 문학공부를 해보면

생각보다 할만하다는 느낌이 들거에요. 자이프리미엄으로 어려운 문제들에 대한 감각만 익히세요.

그렇다면 수능장 들어가서 큰 어려움 느끼지 않으실거에요.

제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