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형 인재가 미래를 지배한다
전하진 지음 / 쌤앤파커스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날의 사회를 보면 너무나 빠른 변화와 더불어 많은 정보량에 의한 충격을 받으면서,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 환경 속에서도 견뎌내야 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이 현대인이다. 이러한 삶 속에서 행복한 인생을 살기 위해서 과연 어떤 인재가 되어야 하는가에 대해서 고민을 해보지 않을 수 없다.

 경쟁이라는 단어를 통해서 우리들은 초등학교에서부터 대학교를 졸업하고, 취직한 이후에도 끊임없이 자기계발과 미래를 위해서 투자하고 있는데, 이러한 투자가 정말 올바른 길로 가는지에 대해서 물음을 던져 보지 않은 이가 과연 몇 명이나 될까?

 이러한 물음에 대한 해답까지는 아니더라도 힌트라도 줄 수 있는 책이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다가 만나게 된 책들이 [퍼스널 마케팅], [퍼스널 브랜드로 승부하라], [창조형 인간] 등이었는데, 이번에 읽은 세라형 인재가 미래를 지배한다라는 책은 또 다른 힌트를 얻을 수 있었던 책이다.

 [퍼스널 마케팅]이나 [퍼스널 브랜드로 승부하라] 등의 책이 개인을 어떻게 포장해서 마케팅을 할 것인가에 중점을 두고 있다면, 이 책은 미래인재상은 어떠하며, 이러한 미래인재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점들을 보완, 강화해야 할 것인지를 지금 현재 대한민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현상인 열린 공간, SNS 등으로 연결되고, 그곳에 올린 글들로 인해 평가되고, 예전처럼 스펙을 쌓아서 자신을 포장하지 않고, 그냥 열린 공간, 광장에서 자신의 삶, 강점 등을 보여줌으로써 그것이 하나의 이슈가 되고 세계와 연결되는 그런 예기를 하고 있는 책이다. 어쩌면 지금 우리들이 보고 있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열풍이 왜 있을 수 있는가에 대한 생각도 해 볼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이 책에서 예기하는 미래인재가 갖추어 할 것은 단어로는 정말 간단하다. SERA – Story, Empathy, Resilience, Achievement :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정말 스토리, 공감, 회복탄력성, 성취라는 이 핵심 키워드만을 익히면 핵심인재, 미래인재가 될 수 있는 것인가하는 생각을 해 보게 된다. 하지만 이 책을 읽어가다 보면, 왜 저자가 위의 네 단어를 핵심 키워드로 해서, 독자들에게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했는지 알게 된다.

 이 책은 오늘날을 살아가는 직장인들 뿐만 아니라, 지금 취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대학입학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도 읽으면 좋을 책으로 권하고 싶다. 자신이 원하는 바가 무엇이고, 진정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를 고민해야 할 때, 이 책 속에 담긴 지혜를 통해서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삶,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미래형 인재가 되는 길을 용감하게 갈 수 있지 않을까 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이경동 2012-10-05 09: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미래인재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책이라고 할 수 있을 거 같네요. 잘 읽어보겠습니다.전하진 의원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