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백아산'


백아산 눈썰매장-구름다리-약수터-백아산 정상-약수터-삼거리-백아산 눈썰매장


밤부터 내린 비가 멈추지 않는다. 바라보이는 먼 산에 구름이 가득하다. 더 많은 비가 내릴 것 같지는 않아 길을 나선다. 잔설이 남아 있고 높은 곳에 아직 얼음이 있던 이른 봄에 올랐던 곳을 이슬비 내리는 날 다시 찾는다.


아직 안개로 쌓인 숲은 더디 깨어나는 중이다. 물기 가득 담은 바람에 제법 찬기운이 엄습하지만 긴팔 옷을 입었기에 움츠려들지는 않는다. 능선을 올라서 바람을 맞서지만 여전히 안개는 길을 내어줄 마음이 없나 보다. 천길 낭떨어지 사이에 놓은 구름다리는 그야말로 구름을 뚫고 지나갈 수밖에 없다. 백아산 정상(해발 810m)을 올라 돌아서는 동안에도 안개는 여전하다.


여름꽃이 지고 아직 가을 꽃이 피기 전, 꽃 보기가 쉽지 않다. 며느리밥풀꽃, 등골나물, 수까치깨, 참취, 원추리, 닭의장풀, 산비장이, 좀고추나물, 마타리 정도가 전부다. 이런 아쉬움을 안다는 듯 산행을 마무리할 즈음에 뻐꾹나리가 달래준다. 뒷산 뻐꾹나리 상태가 부실해 아쉬움이 컷는데 백아산 뻐꾹나리는 상태도 양호하게 온전한 모습으로 제법 군락을 형성하고 있다.


이슬비와 함께한 가을 맞이 산행은 안개 속에서 행복한 시간이다. 온전히 가을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