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 게임 - Perfect Game
영화
평점 :
현재상영


피투성이가 되고 갈라진 손가락에 본드를 붙이고 나가는 '투혼'을 투구하는, 1981년 세계 대회의
최동원 선수의모습에서 영화는 시작됩니다. 영화에서 언급하지 않더라도 '롯데=부산=야구' 미친 부산이라고 언급되는 야구에 살고 야구에 죽는 부산 사람....이기도 하지만 작년 9월 영원한 롯데맨 최동원을 떠나보냈기에 더 그리운, 그 모습을 영화에서나마 만날 수 있기에 나오자 마자 본 영화입니다.

 

 

 

세상을 떠난 후에야 '롯데맨'으로 돌아올 수 있었던, 다시는 볼 수 없는 최동원 선수의 모습에 슬픈 영화...무식하고 폭력적인 부산팬들 때문에 무서워서 사직구장에서 이기면 꼼짝할 수 없었던 80년대의 야구장 모습, 하지만 그때가 좋았었다고 얘기하던 이종범 선수의 회고처럼 모든 열정과 의지와 정신력을 야구에 올인하는 선수들과 펜들의 모습이 따스하게 남았습니다. 허구가 썩인 하지만 그들이 흘린 땀과 열정은 진실인 야구영화 퍼펙트 게임!
두 야구 거인 선동열과 최동원을 통해 30년 프로야구의 백미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영화에서 만나는 그들의 경기보다 실제 경기, 그 경기 자체가 더 큰 감동으로 다가오는 건 그들이 흘린 땀과 열정이 바로 야구이기 때문일겁니다. 그래도 어릴 적 야구장 추억과 이야기가 떠올라 반갑고 따스한 영화였습니다.

 

 

 

 

어릴 적 야구를 보면서 왜 롯데맨이라고 굳게 믿었던 선수들이 롯데유니폼을 벗어야하는지 이해못할 때도 많았었지만 한 번 롯데맨으로 인식되면 내게는 영원히 롯데맨으로 기억되는....선수들! 신사적으로 핸섬하게 생겼다고 기억되는 김용철 선수, 사람좋은 웃음을 선보이던 너무 착하게 생긴 김용희 선수, 몸에 맞아서라도 악착같이 출루했던 공포의 데드볼 공필성 선수, 흔들흔들 특이한 스윙의 악바리 박정태 선수, 잽싸게 도루했던 날다람쥐 영원한 1번 전준호 선수, 듬직한 안방포수 한문연 선수,.....그라운드를 달리고 넘어지고 홈런 한 방에 우리를 웃고 울리던 야구장과 함성이 그리워지는 영화였습니다. 신문에서 30년전과 똑같이 낡은 잠실야구장과 사직야구장(?) 덕분에 세트장 따로 만들 필요가 없었다는, 구름관중의 화려함 뒤의 슬픈 야구현실이 서글퍼지기도....

 

신문지응원, 쓰레기봉투 응원, 기발한 응원과 응원송으로 야구장을 신 바람나게 하는 부산팬 중의 한 명이라 내년의 야구시작을 더 기다리게 됩니다. 내년에도 우리 롯데 가을에 야구할 수 있기를!
이대호 없는 롯데는 앙금없는 팥빵인데 어쩌나....

 

 

 

 

고 최동원 선수의 명복을 빕니다. 언제나 기억하겠습니다.

영원한 롯데맨 무쇠팔 최동원으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