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홍 손가락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61
김경해 지음 / 자음과모음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우 짧은 시간에 김경해작가님의 「분홍 손가락」을 읽었어요.
180쪽정도 되는 분량이고 문장들이 길지도 않은 것도 있지만 아무래도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게 된 이제는 어엿한 웹소설 작가 19살 나래의 이야기가 매우 흥미롭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엄연히 신춘문예에 등단한 작가이지만 베스트셀러가 있는 작가가 아닌 엄마의 재능을 물려받아 문예창작과 (=문창과)로 진학하기 위해 시인이 원장으로 있는 학원 ‘고도를 기다리며‘ 를 다니게 된 나래는 학교에서 하는 야간자율에 합법적으로 빠져도 된다는 기쁜 마음도 들었는 데, 학원에서 자신과는 다르게 정말 좋은 글을 써서 대학에 합격하기 위해 노력하는 친구들을 보며 자괴감을 받기도 합니다. 한편, 스마트폰에 연재된 로맨스 소설을 휴대폰으로 결제까지 하며 읽을 정도 푹 빠져버린 나래는 그 곳에다 글을 쓰게 되고 쓴 글을 올리자마자 반응이 좋아서 정식으로 연재하고 계약을 하게 되면서 힘든 가족들의 생계를 책임지게 되는 이야기인데 사실 읽을 때는 몰랐는 데 읽고 나니까
청소년문학인 것을 감안하더라도 이야기가 너무 빨리 끝나버린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어려운 환경에서도 장남인 오빠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았던 부모, 너무나도 힘든 환경이기에 포기해버린 오빠가 군복무를 하는 데
오빠와 주인공에 대한 에피소드가 하나 정도는 들어갔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른 북플친구분께서 쓰신 글을 보니 전문작가가 쓰는 글같지가 않다고 하는 데 정말 전문작가가 쓰는 것 같지가 않고 여고생이 쓴 것 처럼 뭐랄까 아기자기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