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린 발 짧아도 괜찮아 3
금희 외 지음 / 걷는사람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 8월에 걷는사람출판사에서 출간된 짧아도 괜찮아 시리즈 첫번째인 「이해없이 당분간」, 올해 초에 출간된 짧아도 괜찮아 시리즈 2번째인 「우리는 날마다」이후에 지난 7월에 세번째 시리즈인 「시린 발」이 출간되었고 저는 10월이 되어서야 읽어보았습니다.
「시린 발」은 이유작가님이 쓰신 짧은 단편 (시린 발)에서 제목을 가져왔는 데 이전 시리즈와 다르게 「시린 발」에 실린 12편 모두 미스터리를 가미해서 그런지 단편을 읽으면서 섬뜩해지는 기분을 느꼈습니다.
물론 12편 모두가 동일한 강도로 섬뜩함 주지는 않았지만 제가 가장 인상깊게 읽었던 단편들이 있었는 데 바로 주원규작가님이 쓰신 (네 남자 이야기)입니다.
짧은 소설안에 네명의 남자 이야기를 쪼개서 글을 쓰셨는 데 회사를 제 몸과 같이 사랑하겠다고 면접을 보았던 지원자에게 지원자가 결혼할 당시 아내에게도 똑같은 말을 했다는 사실을 알아채고 진실되지 못하다고 불합격을 주다가 간절어린 눈빛을 보고 직접 해결해주고 합격을 시켜주는 데 합격 소식을 듣고 집으로 가서 보게 될 지원자가 상상이 되서 소름이 돋았고 만인의 연인으로 남아있던 여자연예인이 불현듯 다른 남자와 결혼하여 다른 남자에 대한 사랑을 과시할 때 그 사랑에 대해 감동한 팬이 그 사랑을 더 많이 느끼라는 의미로 주는 선물또한 섬뜩하기 짝이 없었습니다. 그외에도 두 편이 더 있지만 여기까지만 하는 걸로 하고 우승미작가님의 (검은 솥)과 임승훈작가님의 (너무 시끄러워서)는 친숙하지만 결코 만만치 않은 미스터리장르의 맛을 보여주셨고 전아리작가님의 (그 골목을 돌아가면)은 ‘사랑‘까지 가미하여 너무 안타까웠고 이영훈작가님의 (책을 찾는 사람) 또한 찝찝했지만 한편으로는 마음이 아팠습니다.
임국영작가님의 (메추리섬의 비닐)은 처음에는 ‘비밀‘로 읽혀졌는 데 끝에서야 유추되는 것이 너무 허망해서 어이가 없기도 하고 허무했습니다.
그리고 정지돈작가님의 (아시아의 마지막 밤 풍경)은 공포소설을 한 번도 써보지 못한 인물이 공포소설을 써보겠다고 애쓰는 모습이 작가님을 보는 것 같아서 제 개인적으로 짠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나올 4번째 시리즈는 어떤 이야기들로 가득할지 상투적이지만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