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Re-Start Basic : 잉글리시 리스타트 - 영어의 기초를 한 달 만에 English Re-Start
I.A. Richards & Christine Gibson 지음 / NEWRUN(뉴런)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영어, 소리만 들어도 지긋지긋합니다. 학업, 승진, 취업 등등 영어를 배워야 하는 이유는 많지만 매번 실패하고 마는 언어인데요.  영어 콤플렉스는 한국인에게 일종의 아픈 손가락 같아요. 열심히 갈고닦아줘도 좀처럼 나아지지 않아서 안타깝고 때론 짜증 나기도 하지만 놓아버릴 수 없는 무엇! 바로 '영어'라는 끈질긴 꼬리표입니다.

작심삼일, 아니 일일천하로 끝났던 기존의 공부 습관을 버리고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책, 《잉글리시 리스타트》가 2017년 개정판으로 새롭게 나왔습니다. 다들 동그라미와 직선으로 이루어진 단순한 그림이 인상적인 영어 그림책  접해본 기억이 날겁니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영어책이란 타이틀을 갖고 더욱 알찬 구성으로 다시 돌아왔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다시 영어공부 입문해 볼까 해요.

 

 

기존의 MP3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플레이어에 넣어 들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앱 출시되었습니다 역시 스마트한 시대에 스마트한 방법으로 공부해야겠다는 다짐이 UP! 벌써부터 영어공부에 자신감이 생깁니다. 책은 총 가지 구성으로 되어 있어요. 1권 basic, 2권 Advanced1,  3권 Advanced2. 앱은 구글 플레이와 앱플 앱스토어에서  '잉글리시 리스타트'를 검색한 후 무료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mp3는 무료 다운 가능하고, 패키지는 현재 3월 30일까지 할인 이벤트 중이니, 놓치지 말고 체크해두세요.

#1권 Basic 편-영어의 기초를 한 달 만에

 

1권 Basic 편에는 영어의 기초를 한 달 만에 마스터할 수 있는 중학교 수준의 단어 300여 개로 채워져있습니다. 쉽고 중요한 단어부터 순서대로 등장하기 때문에 외우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습득하도록 도와주죠. 사실 이 정도 수준의 단어만 알아도 대화에 큰 지장이 없습니다.

 

책은 15일에 끝내는 학습 일정표와 5가지 학습법을 따라 하다 보면 체계적인 공부를 도와줍니다. 하지만 꼭  맞춰서 진행할 필요는 없고요. 본인이 원하는 분량을 매일, 조금씩이라도 해나가는 게 관건입니다. 성냥개비 같은 그림만 봐도 어떤 내용을 설명하는지 이해가 쏙쏙 되는데요. 외우려 하지 않고 반복해서 짧은 문장과 그림을 말하고 눈에 익히다 보면 자연스럽게 공부가 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챕터를 펼치면 원하는 부분이 앱과 자동 플레이 됩니다. 페이지를 자동으로 넘기게 설정되어 있고요. 원어민 발음이 나오는데 속도를 맞출 수 있으니 본인의 성향에 따라 조절하면 됩니다. 아래 스틱바로 부분적인 반복이 가능해서 언제든지 재청취가 가능하게 되어 있네요. 한글 해설도 추가로 볼 수 있으니 매우 유용, 따라 해본 본인 발음을 녹음해서 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듣고 읽고 말하는 세 가지 세트에 발음 교정까지 해볼 수  있는 4 구조가 핵심! 게다가  기존의 mp3 파일보다 앱으로 실행력을 추가하니 훨씬 능동적이고 편리하게 공부할 수 있어 좋습니다.

 

# 2권 Advanced1-헷갈렸던 문법을 쉽고, 탄탄하게

 

1권에서 기초를 다뤘다면 2권에서는 문법을 탄탄하게 집고 넘어가고자 합니다. 1권과 공부하는 방법은 비슷하네요. 중학교 수준의 단어 750개가 등장합니다.  문법을 20일 학습 일정표에 따라 공부하면 훨씬 수월하게 배울 수 있을 겁니다. '20일 학습 일정표'로 훑어보고, 듣고, 말해보고, 다시 보는 4가지 학습법으로 따라 해봅시다. 짧은 시간 동안 가장 효율적인 효과를 보고 싶다면요.


그림이 서서히 줄어들고 텍스트가 늘어나도 너무 조급해하지 마세요. 그만큼 당신의 언어 능력이 향상되고 있다는 증거랍니다.

 

역시 문법을 배우더라도 반복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죠. 책상 앞에 앉아 굳이 공부하지 않아도 되고, 핸드폰과 이어폰만 있다면 어느 곳이나 공부할 수 있는 장소가 됩니다. 처음에는 잘 들리지 않는 문장도 반복해서 듣고, 따라 해보다 보면 입에 착착 붙게 됩니다. 뒤쪽에 워크북이 따로 있어 써보면서 다시 한번 머릿속에 정리할 수 있습니다.

3권 Advanced2-영어 원서 독해도 가뿐하게 

 

기초와 문법을 다졌으며 심화 학습으로 넘어갑니다. 중학교 수준의 단어 1000개를 익힐 수 있습니다. 언젠가는 영어 소설을 읽어보는 게 꿈이었는데요. 아이들이 보는 가뿐한  수준의 독해 문장이 3권에 등장합니다. 영어로 된 백과사전을 읽는 것 같아요. 세계사, 간단한 수학, 과학, 의학 등 다양한 교양 상식을 기초 영어로 독해해보는 시간입니다

 

15일 맞춤 플랜으로  날마다 얼마나 이해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훑어보고, 읽고, 듣고, 따라 해보고 확인해보는 5가지 학습법을 추천합니다. 주제를 찾고, 빈칸을 채우고, 중요 내용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몇 가지 문제를 풀면서 최종적으로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워크북이 따로 없는 대신 뒷부분에 첨부되어 있는 테스트 시트로 지금까지 공부한 부분을 복습할 수 있습니다.

 

밑 부분에 어려운 단어는 주석이 달려있어서 영영 사전을 읽는 기분도 듭니다. "아니 벌써 내가 영영 사전을 읽고 이해할 정도가 되나?" 싶죠. 어렵지 않더라고요. 그림이란 게 이렇게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이해에 도움을 주는지 제대로 확인하고 있는 중입니다. 주석에도 물론 이해를 돕는 그림이 첨부되어 있으니까 걱정 말고요.

 

1945년 출간 후 40여 개국 이상에서 세계적 베스트셀러가 된 책  《잉글리시 리스타트》. 저자는 하버드대학에서 기초 영어 교재 개발을 하며 본 책을  집필했습니다. 언어감각의 달인으로 중국과 미국에서 오랜 기간 영어와 영문학을 가르쳐온 사람으로 영어를 외국어로 배우는 학습자들을 위한 학습법을 누구보다도 적확하게 파악해 놓았습니다. 매번 도로아미타불이 되는 영어공부! 새학기, 새학년, 새로운 자기계발! 이번엔 영어의 노예에서 벗어나 자신감 있고 당당한 영어 가능 외국인이 되고 싶다면, 바로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구글 플레이: https://goo.gl/PBri99...
★ 애플 앱스토어: https://goo.gl/MmOJST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나 2017-03-18 20: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충실한 리뷰네요~

doona09 2017-03-20 14:49   좋아요 0 | URL
아항^^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