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인재는 무엇이 다른가
박봉수 지음 / 원앤원북스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생직장이 사라진 시대에 변화를 꾀하지 않고서는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어렵게 취업문을 통과해 직장에 들어오면 다 끝난 것 같지만, 연차가 쌓여갈수록 승진에 대한 압박, 동기에 대한 승부욕 등이 이래저래 고개를 듭니다. 한시라도 쉴 수 없는 직장생활 지금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당신의 5년 후 경쟁력이 달라집니다.

 

 

이 책은 저자의 노하우를 통해 팔로워십과 리더십, 인간관계, 자기계발, 업무 기술까지 두루 망라해 놓고 있습니다. 직장생활을 누구보다 잘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5가지 핵심기술을 정리했습니다.

 

먼저 팔로워십이 있어야 합니다. 시키는 일만 하고 있는 당신은 결코 성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혼자서만 잘하려고 독식하려는 한다면 조직 전체가 성장할 수 없습니다.

 

동료는 경쟁자이자 파트너로서 중요한 위치에 있습니다. 경쟁자는 긍정의 의미로 어떤 조직이든 경쟁자가 있어야 적정한 구성원들의 성장이 가능합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모나리자'를 탄생시킬 수 있었던 배경에는 미켈란젤로에게 작품 의뢰를 뺏기면서입니다.

 

팔로워를 키우는 리더십으로 조직 전체의 성장을 도모해야 합니다. 균형적인 자세를 취하는 것은 물론이요. 남과 다른 관점에서 사고하고 행동해야 하며 끊임없이 자신의 역량을 개발해야 합니다. 타인과 협력에 능하며, 물론 성과는 함께 공유하되 실패했다 해도 남 탓으로 돌리지 않습니다. 칭찬을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것을 잊지 말고 상대방의 잘한 행동은 자주 언급해 주어야 합니다. 잘한 행동이 있기까지의 노력이나 능력을 언급하며 감탄과 지지 격려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회사생활에서 가장 어렵다는 인간관계. 인간관계의 본질은 결국 소통입니다.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윈윈하는 길을 모색해야 합니다. 항상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고 적으로 만들지 마세요. 그리고 도태되지 않도록 업무 외에 자기계발을 게을리하지 말아야 합니다. 완전히 다른 관점에서 자신의 입장을 바라보다 보면 지식 편식을 막을 수 있고 균형 있는 태도나 놀리적인 사고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이 잘하는 기술, 역량을 키워 효율적인 일 처리 방식을 습득해야 합니다. 일 잘하는 기술은 따로 있습니다.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모른다면 배워서라도 익히려는 노력을 멈추지 말아야 합니다.

 

직장인이라면 조직생활에서 누구나 잘하고 싶고 인정받고 싶습니다. 이 책은 그 핵심 방법 5가지를 소개함으로써 당신을 조직에서 원하는 핵심 인재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어떤 조직에 몸담고 있어도 5가지 스킬을 몸에 익히면 적재적소에 활용할 줄 아는 인재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