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월세 통장 - 매일 월세 받는 꼼꼼언니의 경매 재테크
윤수현 지음 / 다산북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들은 앞자리가 2에서 3으로 바뀌는 일이라며 우울해 하고 있을 때, 스물 아홉 종잣돈 1000만원으로 경매에 도전, 3년만에 집 30채 목표를 이룬 윤수현 저자의 책이 화제입니다.

흔히 경매를 시작한다는 생각을 하기 어렵습니다. 부동산 경매는 어려울 거란 선입견에 세입자와의 마찰 등 처음부터 겁부터 먹고 시작할 엄두조차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자는 '어렵고 위험하다는 편견 때문에 시작하지 못하는 게 아쉽다'라며 '기본기를 익히고 현장에 나가 과감한 투자가 필요하다'라고 조언합니다.

계속되는 불황과 저금리 시대 탓인지, 단기간에 수익을 올리는 투자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몇 달 전 폭풍처럼 왔다간 비트코인 부터 그래도 안정적이라는 부동산 투자와 주식, 그리고 적금까지.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은 어려가지가 있을텐데요. 저자 윤수현 씨의 노하우를 읽다보면 어쩐지 나도 도전해 볼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매달 월급처럼 고정 수입이 들어오는 시스템에만 집중한다. 그래서 나는 부동산 크기에 욕심부리지 않고, 임대가 잘되는 꼬마 아파트처럼 작지만 실속 있는 물건들에 정성을 쏟는다. 실패하지 않고 계속 즐겁게 경매로 수익을 내고 싶다면, 큰 한 방을 노리기보다는 작은 알토란부터 차근차근 시작해보아야 한다."

 

 


저자는 정년퇴직을 해도 100세 시대 수입 없이 살아갈 방법을 생각하 던 중  은퇴 없는 직장, 육아 시간을 확보하면서 가정의 재정도움까지 할 수 있는, 소액으로 재테크를 시작하려는 직장인에게 추천하고 싶은 투자법이 바로 '부동산 경매'라고 말하는데요. 지금까지 수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몸소 터득한 방법을 책으로 풀어내며 많은 사람들에게 경매의 매력을 알리고 싶어 합니다.

일단 경매는 기본 공부를 튼튼히 한 후 경매 시 권리 관계가 복잡하게 얽힌 '특수물건'만 조심하면 됩니다. 특히 가장 매력적인 '지방의 꼬마 아파트'를 공략하라고 말하는데요. 이런 지방의 꼬마 아파트는 임대소득과 매매차익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효자종목이죠. 현재 늘어나고 있는 1인 가구의 증가와 맞물리며, 지방국공립 대학가, 지방의 국가 산업단지 인근 등 소형 아파트에 대한 수요도가 높은 곳이 유리합니다.




"경매 투자는 스팩이나 자격증도 필요 없고 나이나 남녀의 제약도 없다.

누구나 도전해서 성공을 맛볼 수 있다는 점이 경매 투자의 가장 큰 장점인 것이다."



책은 저자가 10여 년간 겪은 에피소드와 경험을 녹여 낸 경매 노하우입니다. 직접 맨땅에 헤딩해가면서 쓰라린 경험도 겸허히 받아 들였던 지난 날을 돌이켜 보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경매에 도전하길 독려합니다. 꼼꼼하게 정리 되어 있는 팁은 물론 월세 부자가 되기 위한 경매 투자 원칙, 실전 투라 사례, 저자만의 시크릿 체크노트까지. 부동산 경매에 관한 특별과외를 받은 것 같습니다.


저자는 스물 아홉에 노후에 대한 생각을 하며 시작 했다고 합니다. 노후라는 말 만 들어도 숨이 턱히고, 먼 훗날이라 피부에 와닿지 않았는데요. 책을 읽다보니 빨리 준비 할 수록 이익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경매에 관한 지식 뿐만 아닌, 집을 사고 파는 과정, 좋은 집을 찾는 눈 등 부동산에 관한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