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신간 중에서 출판사 와이즈베리에서 출간한 책들이 눈에 띈다. 여러 권을 하나로 묶은 세트 도서가 새로 나온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구나… 하나씩 들여다 보게 된다. 신간 3 권으로 각각 『우리가 몰랐던 섹스』 『인생 직업』 『끌림』. 인생학교 강의 시리즈 5~7에 해당.
인생학교(The School of Life) 강의 시리즈가 새로 나왔다. 알랭 드 보통은 영국 런던에 인생학교를 설립하여 그를 지지하는 전문가들과 함께 삶의 지혜를 나누는 강의를 열었고, 지금은 세계 도처에 분교를 열고 지평을 넓히고 있다. (인생학교 서울 분교도 있다.) 인생학교 강의는 인문학을 기반으로 인생의 큰 질문을 다룬다. 강의 내용은 또한 정리해서 책으로 나오고 있다. 인생학교의 강의가 계속됨에 따라 내용이 많아지고, 세월이 흐름에 따라 강의 내용도 조금씩 업데이트되고 있기 때문에 출판사와 출판 시기에 따라 강의 내용을 정리하고 편집하는 정도에 따라 책의 내용이 달라질 수 있다고 한다. 현재 영국 맥밀란 출판사에서 펴낸 시리즈와 이후 인생학교 측이 직접 출판을 맡아 펴낸 시리즈가 있다. 이번에 출판사 와이즈베리에서 번역해 국내 출간한 책들은 인생학교 버전이다.
섹스, 직업은 제목이 약간 다르기는 해도 다른 출판사에서 펴낸 책이 이미 있다는 생각이 들지만, 『끌림』은 낯설다. 새롭다. 와이브베리 말고도 이미 샘앤파커스, 프런티어에서 인생학교 강의 내용을 담은 책들을 이미 출간하였다. 그 책들의 제목 때문에 익숙한 듯 하지만 새로운 느낌으로 신간을 마주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