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자존감 공부 - 천 번을 미안해도 나는 엄마다
김미경 지음 / 21세기북스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21세기 북스

김미경 지음

<<엄마의 자존감 공부>> -자기계발/육아서/엄마의힘/행복론



천 번을 미안해도 나는 엄마다

당차고 매력적인 그녀의 책이 또다시 출간되어 엄마들의 마음을 다독여주고 설레게 한다

역시 대단한 여성이자 엄마인 그녀의 글은 한줄한줄 머리와 마음속에 파고들었다

엄! 마!

우리 엄마도 웃고 울고 하며 나를 키웠겠지?

엄마 생각이 간절한 밤이다


자존감이라는 단어가 언젠가 부터 급부상하면서 나의 자존감은 잘 커왔는지? 잘 지켜지고 있는건지 의문이 들때가 많았다

하루아침에 성장하고 크는 것이 아니기에 어쩌면 나의 자존감 부터 체크해봐야한다는 생각이 든것 같다


아이들의 자존감이 아주 중요하다는 기사를 봐오고 육아서를 읽어가면서도

매일 대화를 나누는 우리사이에는 잔소리가 빠질수가 없으며 용기를 북돋우고 희망을 주는 멘트를 날리기에는 좀 버거운 독박육아맘이라

항상 잠든 아이를 보며 반성하고, 괜히 자존감이 이렇게 낮아지는건 아닌지 자책하기도 했다


이럴게 아니라 저자가 말하듯이 나의 자존감부터 체크해보고 키워나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존감을 가진 부모가 아이에게도 그것을 물려줄 수 있다

내가 아주 쓸모있는 사람이란것을 느낄수 있도록 작은것에도 하나하나 의미를 부여해본다


왠지 오늘은 나도 아이도 좀 더 성장한 기분이다


그래! 넌 잘 크고 있어

엄마만 조급해하고 다그친건 아닌지 몰라

아이는 잘 성장하고 있다

엄마라면 평생토록 자녀의 단단한 땅이 되어줘야 하고 자녀는 그 땅 위에서라면 뭐든지 할 수 있다

널 믿고 응원할게..

누구보다도 엄마만이 할 수 있는 일

무한대로 믿고 응원하고 지지하고 격려하는 바탕이 되어주는 것

조금 더 으쌰으쌰 해서 아이의 버팀목을 자청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