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아이 신나는 새싹 78
박선희 지음 / 씨드북(주)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면증...

이야기만 들어봤지 사실 주변에 없다 기면증을 앓고 있는 아이나 친구가

그래서 잘 몰랐던 기면증을 가진 아이의 이야기가 새롭게 다가온다


기면증은 자신의 의자와 상관없이 갑작스럽게 잠에 빠져드는 병이라 수시로 잠에 빠져든다

그래서 너무나도 위험한 순간순간이 많고, 글속의 주인공 소녀처럼 외롭기도 하다

남들이 다 깨어있을때, 자신도 깨어있고 싶을때 의지되로 되지 않는 잠

그래서 조기에 발견하고 전문가의 처방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나처럼 기면증에 몰랐던 아이에게도 설명해준다

이런 병이 있대. 그래서 이럴 수 있는 친구도 있대.

 


소녀는 자신이 남들과 다르다고 생각한다

그 모습이 우울해보인다

남들이 보는 시선이 차갑단 느낌이다

어떻게 다른걸까?

 

자신도 모르게 툭! 하고 잠들어버리는 자신의 모습

웃음이 나면 몸에 힘이 빠지고 잠이 든다

정말 재밌는 책이 앞에 있어도 잠이 드는 내 모습, 그런 내 모습이 너무 싫어 폭발해버리기도 한다

모두가 청소를 하는 시간에 혼자 잠이 들어버린적도 있다

친구들은 모두 나를 이상하게 보고 생각한다

나는 너무 외롭다. 나와 같은 친구가 없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다른아이들과 달리 나는 잘하는게 있다

특별한 능력

힘든 일은 남들보다 빨리 잊고 친구가 못하는 걸 내가 해줄 수 있다

 



 


나는 한 친구를 만난다

말없이 웃기만 하는 친구, 나처럼 특별한 능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친구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아주는 능력이 있는 친구이다

그 친구는 내가 잠이 잠들어버리는 모습이 이상하지 않은가 보다

나도 웃기만 하는 친구가 이상하지 않다

우린 조금씩 다르고 다른 사람들이 세상엔 참 많다

우린 모두 조금씩 특별할 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