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급수 한자 7급 1 - 한 번 봐도 두 번 외운 효과! 두뇌 자극 한자 책 바빠 급수 한자
김정미.강민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쁜 시리즈는 영어로 이미 유명한 시리즈 이다.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단어는 초등 영단어의 베스트셀러에 오를 만큼 입증이된 책이다. 이어 <바쁜 3,4학년을 위한 빠른 영단어>가 이어 출시되어서 2학년인 아들이 보고 있는데, 구성이 너무 좋아서 마음에 드는 시리즈 이다. 게다가 한자시리즈는 정말 좋다. 이미 8급을 갖고 있어서 요~시리즈는 전부 욕심을 내고 있었는데 드디어 7급을 만났다. 8급도 다 못 풀었으면서 욕심만 많은 엄마~~^^;;

 

8급의 표지는 예쁜핑크 칼라인데 7급은 스카이 칼라로 역시 산뜻한 구성이다. 8급과 마찬가지로 똑같은 구성방식이어서 매우 익숙한다. 초2 아들은 노는 걸 너무 좋아 한다. 2학년이 노는걸 좋아하는 건 당연하지만 공부를 너무 등한시 하고 있어서 걱정이기는 하다. 나의 생각도 2학년까지는 맘껏 놀고 3학년부터 집중관리~~!!

그런데, 요즘 학교에서 한자인증을 하고 있어서 나도 녀석도 살짝 스트레스다. 놀 시간도 부족한데 한자까지 해야하니...빠른 급수 한자 8급도 아직 못하고 있는데 말이다..ㅜㅜ

 

암튼, 노는거 좋아하는 녀석에게 한자 공부 시키기 힘들었지만 그래도 해야하기에 산뜻함으로 무장한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급수 한자 7급 1권>을 들이밀었다. 첫 장을 넘기며 '들 입'과 '안 내'를 본 아들은 "에게~쉽네~!"라고 잘난척이다. 그러나 그것은 허세~ㅜㅜ

 

엄마의 독촉에 어쩔 수 업이 펜을 든 녀석은 "다리 내밀고 고개 숙여 들어 가는 들 입~"이라고 따라 읽으며 공부를 시작했다. 쓰는 걸 워낙 싫어하는 녀석이지만 입에 착착 붙는 한자풀이를 읽는 건 재미있어 했다. 그러면서 하는 말 "엄마, 읽기만 하면 안되요?" ㅜㅜ

 

8급도 다 못하고 7급을 시작해 보았지만 녀석이 어렵지 않게 잘 풀었다. 리듬감 있는 한자 풀이와 생활 문장 속에서 한자를 다시 한번 사용하여 장기 기억에 도움이 된다. 얼마 남지 않은 한자 인증을 위해 8급과 7급을 열심히 해야겠다. 지루하지 않게 한자에 접근 할 수 있는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급수 한자>를 알게되어서 다행이다. 이제 부터 열심히 달리도록 화이팅~!!

 

 

책소개 및 구성

 

영어와 마찬가지로 한자도 이미지를 적극 활용하여 장기간 기억할 수 있도록 두뇌를 자극하고 있다. 이러한 암기 방법이 한 번 봐도 두 번 외운 효과를 주는 이유일 것이다.

파스텔 느낌의 부드러운 칼라를 사용하여 시각적으로 안정감을 주고, 선명한 이미지와 조화를 이루어 전체적으로 산뜻한 느낌이다.

활자의 크기도 아이들이 보기 편하고, 각각의 역할에 따라 굴림체, 명조체 등 서체를 조금씩 달리하여 새로운 전환의 느낌을 준다.

한자책이기 때문에 읽기, 쓰기, 암기하기 등의 구조로 되어 텍스트가 주 이기는 한데, 한자가 그림 같은 이미지여서 그런지 텍스트 보다는 그림으로 꽉 찬 느낌이어서 전혀 지루하지 않게 한자를 암기할 수 있다.

 

총 25개의 목차로 구성되었고 한 개의 목차에 2개의 한자를 공부한다. 5개의 목차 마다 총정리 하는 페이지를 두어서 앞 5개의 목차를 복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각 목차는 3페이지에 걸쳐 6개의 단계로 구성하였는데, 각 단계는 주제 한자어를 계속 반복하고 있어서 암기의 효과를 극대화 하고 있다.

이렇게 철저하게 구성된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급수 한자 7급>은 보기 좋게 구성된 텍스트와 그림 등이 조화를 잘 이루어서 편집과 구성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한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이미지 적극 활용과 반복 구성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구성은 억지로 암기하려고 애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암기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망각곡선의 이론처럼 사람의 기억력은 오래 가지 않기 때문에 반복학습이 이루어져야 하고, 이왕이면 쉽게 외울 수 있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이 책은 이러한 효과를 줄 수 있는 매우 훌륭한 학습서라고 생각한다.

 

또한, 실제 기출 수준의 <7급 시험 기출문제>와 <7급 한자 중간평가> 부록으로 수록되어 실력을 점검 할 수 있는 점도 장점 중 하나이다. 굳이 7급 한자급수 시험을 보지 않아도 부록의 문제풀이 수준으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