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마이 그래머 코치 My Grammar Coach 기초편 - 개념잡는 중학영문법 / EBS 정승익 강사 명쾌한 영문법 강의 무료제공 EBS 마이 코치
이상엽.서우식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중고등)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EBS 개념 잡는 중학영문법

MY GRAMMAR COACH 기초편

 

아이랑 중학교 1학년 첫 영어시험을 경험해보고 나서

영문법의 중요성을 실감했어요

아직 중1인만큼 난이도 상의 어려운 영문법이 필요한 건 아니지만

기초영문법이라도 정확하게 아는 것이 중요하겠더라구요

 

EBS 스타강사 정승익 선생님의 명쾌한 영문법 강의가

무료로 제공되는 My Grammar Coach 기초편

개념 잡는 중학영문법 교재로 딱이라는 소문을 듣고 만나봤답니다 ㅎㅎ

 

  

MY GRAMMAR COACH 기초편은 이런 의도를 담고 있습니다

 

 

 

 1. 문법과 어휘의 결합

기초 단어를 알고 문법을 접하도록 구성

 

2. 개념을 튼튼히 세운다

까다로운 문법 용어를 일상적인 말로 쉽게 풀어주고

우리말과 영어를 비교설명함

 

3. 우선순위 문법부터

 

4. 문장을 써야 문법을 안다

 문법을 알아야 문장을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쓰면서 문법을 배운다 (체득)

 

  

 

사실 MY GRAMMAR COACH는 기초편과 표준편으로 나뉜답니다

주황색 표지가 산뜻한 MY GRAMMAR COACH 기초편의 경우

전체 문법의 가장 바탕이 되는 기본적인 것

기초 수준 학생들의 지식이나 지적 능력으로 소화가 가능한

우선적인 것들만을 다루고 있으니

기초편을 충실히 소화한 후 표준편으로 넘어가면

수월하게 학습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교재 선택시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이 책은 품사부터 시작이 되네요

 

명사/대명사, 동사/형용사/부사, be동사, 일반동사의 형태 마스터하기,

문장의 패턴, 부정문/의문문, 의문사, 시제, 수동태, 준동사 기초, 문장의 연결

 

총 10개의 챕터와 1개의 스페셜챕터로 구성되어 있어요

 

 

딸램이 목차를 살펴보더니

Chapter 10 준동사 기초가 재미있어 보인다며 이 챕터부터 풀기 시작했어요 ^^

 

 

 

 

문법에 대한 설명으로 들어가기 전에 먼저

영문법을 설명하기 위해 쓰이는 여러 용어부터 정리를 해주네요

동사가 무엇인지 실제의 말에서는 어떻게 쓰이는지

그리고 동사의 역할이 확장될 것임을 사전에 알려주고

배경지식의 습득이 완료되면

비로소 Grammar Coach에서 준동사에 대해 알려줍니다

구체적으로 to부정사, 동명사/현재분사, 과거분사의

3가지 형태가 있음을 알 수 있네요 ^^

 

  

 

 

이 챕터는 다시 여러개의 유닛으로 나뉘어 준동사에 대해 알려주고 있는대요

첫번째와 두번째 유닛이 to부정사에 대한 내용이더라구요

그중 첫번째 유닛은 to부정사의 명사적 용법(~하는 것, ~하기)에 대한 내용인데

문법적인 내용을 설명하기 전에 어휘부터 체크하게 함으로써

샘플문장이나 문제풀이에서 사요될 어휘들을 미리 익히도록 해주고 있어요

 

 

 

 

어휘->영문법의 순서로 해설이 진행되면

바로 문풀을 통해서 공부한 영문법 내용을 풀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한 개의 유닛이 3페이지 정도의 분량이므로

아이의 수준이나 시간을 고려해서 하루 공부분량을 정한 후

매일 꾸준히 공부하면 좋겠더라구요 ^^

 

 

 

 

해설 부분의 설명이 아주 간결하면서도

샘플문장들이 제시되어 있어서

to부정사의 명사적 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샘플문장 옆에 번호가 있어서 이게 뭔가 봤더니

페이지 하단에 각각 해석이 모두 수록되어 있더라구요

정확하게 해석된 내용을 참고하면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래서인지 딸램도 술술 잘 풀어나가고

문제도 틀린 것 없이 잘 풀었더라구요

 

 

 

 

지금보니 기초 어휘에도 아랫부분에 의미가 다 씌여져 있네요 ㅎㅎ

기초영문법을 공부하는 아이들을 충분히 배려해준 구성 같아요

 

want to 부정사 표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ㅇ벗죠

설명은 쉽고 간결해서 한번 읽으면 이해가 저절로 됩니다 ㅎㅎ

 

 

 

 

동사의 목적어로 쓰이는 to부정사의 역할과 함께

to부정사의 명사적 용법을 깔끔하게 정리해서 알려주고 있어요 ^^

 

 

 


Exercise의 문제유형들도 다양하고

문제 자체가 굉장히 깔끔, 단순한 느낌을 줍니다

어려울 것이 없다는 자신감을 뿜뿜하게 해준달까요 ㅎㅎ

 

밑줄친 to부정사 해석하기 / 문장 완성하기 / 영문에 맞게 영작하기

다양하게 연습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서

기초 중학영문법 내용을 확실히 익혔는지 여기서 다 확인할 수 있겠어요 ^^

 

 

 

 

Unit 32도 to부정사

이번엔 ~하기 위해라는 의미의 부사적 용법을 다루고 있네요

구성은 전체적으로 통일감 있게 되어 있어서

구성이나 문제유형의 패턴이 금방 숙지가 되는 것 같아요

 

Grammar Coach 부분의 내용은

무슨 일이 있어도 확실하게 내 것으로 만들어야겠죠??? ㅎㅎ

 

 

 

 

Unit 32에선 몇문제를 틀렸어요 --;;;

확실히 C유형의 문제, 영작하는 문제가 살짝 난이도가 있긴 하네요

그래도 이번 유닛에서 공부한 중학영문법 내용을 틀린 것이 아니라

스펠링이라던지 --;;; 단어를 빠뜨리는 실수의 영역인지라

영문법 내용은 확실하게 숙지가 된 것 같아요

앞으로 영작할때는 좀더 이런 부분에 주의하면서 실수를 줄여나가면

확실히 영문법 실력은 쑥쑥 자랄 것 같네요 ^^

 

 

EBS 스타강사님이신 정승익쌤의 영문법 강의가 제공되는 점도 넘 맘에 드네요

mid.ebs.co.kr

 

처음부터 인강을 정주행해도 되겠지만

공부하다가 모르는 부분이 나오면 그 부분만 찾아서 강의를 들어도

아주 큰 도움이 되겠어요~~~~

 

예비중~중1 대상 내신 대비 자기주도형 문법 학습서로

중학기초어휘로 만든 예문으로 어휘도 습득하고

반복되는 쓰기형 훈련문제로 서술형 평가도 대비하고 싶다면

EBS 개념 잡는 중학영문법 MY GRAMMAR COACH 기초편 딱인것 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