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여행에서 돌아왔다. 4월 12일에 집을 떠나 어제 아침에 돌아왔으니 딱 20일 만이다. 지치고 힘든 여행을 마치고 돌아와 편안해지고 싶었던 내 나라는 우리 가족을 반겨주지 않았다. 신종 인플루엔자 때문에 나라가 난리가 나 있었다.

인천공항에 들어선 우리는 무슨 범죄자라도 되는 듯 건강 체크에 여행 기록에 사진까지 찍히는 관문을 통과해야 했다. 신종 인플루엔자의 진원지인 미국은 사실 너무나 조용했는데 말이다. 여행지 숙소에서 본 CNN 뉴스에서 돼지 인플루엔자에 관한 소식을 듣기는 했지만 미국은 조용했다. LA 국제 공항엔 신종 인플에 대한 방송이나 안내문 하나 없었다. 우리가 너무 호들갑스러워 보이기도 하고 이런 게 미국 얘들하고 우리하고 다른 민족성인가 싶기도 하고...

원래 계획은 동생네 집에서 하루를 보낸 후 친정으로 내려가 이틀 정도 더 보내고 올 예정이었지만 모두들 오지 말라고 난리였다. 미국에서 들어온 사람하고 접촉하고 싶지 않다나... 처음엔 황당하고 섭섭하기도 했지만 만일에 대비해서 우리가 조심해주는 게 낫겠지 싶은 마음에 심야 버스를 타고 광주로 내려왔다. 그리고 두어 시간 광주터미널 대합실에서 놀다가 첫차를 타고 완도로 왔다. LA를 떠나 길에서 30시간을 보내고 들어선 집이다. 와, 진짜 좋다.

돌아와 그동안 못 먹어서 한이 맺혔던 김치랑 밥을 실컷 먹고 열 몇 시간인가 내처 자고 나니 오늘 아침이 되어 있었다. 이젠 오지 말라고 내쳤던 친정 식구들이 너무나 고마울 정도로 푹 쉬었다. 가슴 아프게도 남편은 미국 생활 3개월 만에 7킬로그램이나 빠졌다. 앞으로 우리 음식 실컷 먹여 원상태로 복귀시킬 일이 나의 의무로 남았다.

오늘 하루 사진을 정리하다 보니 여행을 다녀온 게 실감이 난다. 렌트카를 타고 네비도 없이 지도만 의지해서 다닌 여행이었다. 그야말로 무식한 가족의 무모한 여행이었다. 미국 국립공원 아홉 곳, LA에 있는 디즈니랜드, 미술관과 박물관, 천문대 한 곳을 다녀왔다. 시에라네바다 산맥에서 길을 잃어 하루를 허비하기도 했고, 기름은 떨어졌는데 주유소는 없어 가슴 졸이기도 하고, 먹을 것을 구하지 못해 아이들을 쫄쫄 굶긴 적도 있다. 막판엔 아들이 집에 가고 싶다고 찔찔 짜기도 하고...

여행 사진과 이야기는 천천히 올릴 계획이다.

댓글(16) 먼댓글(0) 좋아요(6)
북마크하기찜하기

마노아 2009-05-03 21: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리나라가 최고로 좋다는 사실을 알기 위해서라도 가끔 밖에 나갔다 와야 한다니까요. 돌아오셔서 기뻐요~ 무사히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소나무집 2009-05-06 12:49   좋아요 0 | URL
저도 무사히 돌아올 수 있어서 기쁘답니다. 모든 것이 풍족하다는 미국에서 굶어 죽는 줄 알았거든요.^*^

무스탕 2009-05-03 22: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다녀오셨군요. 반갑습니다 ^^
앞으로 펼쳐주실 이야기가 무척 기대됩니다!!
하나 올려주신 사진도 무척이나 이국적이에요 +_+

소나무집 2009-05-06 12:50   좋아요 0 | URL
저 사진은 브라이스 캐년 국립공원에 있는 후두랍니다. 정말 멋지고 경이로운 풍경의 후두들이 많았답니다.

순오기 2009-05-04 02: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서와요~~~~ 환영합니다!
잘 다녀오셨죠? 천천히 이야기 보따리 풀어주세요~~ ^^
7킬로나 빠졌다니 돌아오면 정말 잘 먹여야겠네요.ㅋㅋ

소나무집 2009-05-06 12:51   좋아요 0 | URL
미국 가서 남편을 만나고는 깜짝 놀랐어요. 몸무게도 엄청 빠졌지만 음식만 보면 폭식을 하더라구요. 있을 때 먹어야 한다는 강박 관념이 있었나 봐요.

하늘바람 2009-05-04 02: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 마지막 장면 죽이네요. 아이들에게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셨어요

소나무집 2009-05-06 12:52   좋아요 0 | URL
정말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요. 렌트카 타고 다닌 자유 여행이다 보니 아이들이 고생을 많이 했어요.

프레이야 2009-05-04 07: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녀오셨군요.
여행이야기 기대하고 있을게요.^^

소나무집 2009-05-06 12:55   좋아요 0 | URL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하나 고민중이에요. 미국은 기회가 된다면 떠나라고 권하고 싶은 여행지예요. 영어와 정보와 시간과 돈 등등 아쉬운 게 많은 여행이었답니다.

2009-05-04 14:06   URL
비밀 댓글입니다.

소나무집 2009-05-06 12:56   좋아요 0 | URL
고마워.

전호인 2009-05-04 23: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드디어 돌아오셨군요.
다시 같은 나라의 하늘아래 머물러 있어서 기쁘답니다.
시차적응 끝내고 나면 여행후기가 봇물처럼 쏟아지겠군요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소나무집 2009-05-06 12:57   좋아요 0 | URL
시차 적응이 아직 덜 되었는지 밤 9시만 되면 졸립고 새벽 5시만 되면 온 식구가 일어나서 돌아다니고 있답니다.

꿈꾸는섬 2009-05-06 18: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소나무집님 무사히 다녀오셨군요.^^
여행기 기대하고 있었어요.ㅎㅎㅎ
천천히 재미난 이야기 많이 들려주세요.ㅎㅎ

소나무집 2009-05-11 09:32   좋아요 0 | URL
네. 그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