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 극찬을 한 소설을 꼭 읽어보고 싶다. 고향이 강원도는 아니지만 강릉에서 3년을 살았어서, 동해안 도시에 대한 애정이 큰데 삼척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고 해서 호기심이 샘솟았다.

실제로 읽으니 기대 이상이었다.
삼척시의 핵발전소 유치를 두고 찬반이 갈라졌으며 시장 소환 운동까지 했던 사실은 알고 있었는데, 한 줄로 요약되는 사건을 스토리로 읽으니 너무나 생생했고, 각 인물들이 자신의 입장에 따라 행동하는 걸 보며 인간에 대해 참 잘 다뤘다 생각했다.

여전히 우리 사회의 큰 문제라 생각되는 비정규직 문제도 다뤄지고 있었다. 요즘 이슈가 되는 ‘위험의 외주화‘와도 일맥 상통하는 거 같았다.

작가의 말에도 나왔듯이 자료조사 많이 하고, 실제 주민들의 이야기에 귀를 많이 기울인 듯 하다. 넘 생생하게 잘 구현이 되어있다.

하지만 사랑하는 일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다는 작가의 바람과는 달리 사랑 이야기가 크게 느껴지진 않았다. 하지만 그래서 난 오히려 더 좋았던 거 같다.

좋은 소설, 좋은 작가를 알게 해주셔서 감사한 맘이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목나무 2019-01-29 23:4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고향 이야기라 느므 좋게 읽었는데, 붕붕툐툐님도 기대 이상이셨다고 하니 정말 다행입니다.
저 역시 작가님이 바랐던 사랑이야기보다는 척주시의 암울한 상황이 더 와닿긴 했어요.
제 리뷰 보고 이렇게 읽어주시고 또 감상평까지 남겨주셔서 제가 더 감사한 마음입니다. ^^

붕붕툐툐 2019-01-30 08:54   좋아요 1 | URL
고향이면 훨얼씬 더 와 닿았겠지만,그렇지 않더라도 충분히 공감가고 재미있는 소설이었어용!! 감사가 풍년이라 어깨춤이 절로 나네요~~ ㅎㅎ

서니데이 2019-01-30 13: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붕붕툐툐님, 점심 맛있게 드셨나요. 따뜻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