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도서관 잡(JOB)쇼 - 꿈을 찾는 자유학기제, 청소년 진로교육 권장도서
나동현(대도서관).대도서관 잡(JOB)쇼 제작팀 지음 / 드림리치 / 2017년 3월
평점 :
품절


 

 

대도서관 잡쇼는 ebs에서 2016년 7월에 방송되어 올해 2월까지 방송되었던 프로그램이다. 방송 내용에 여러 가지 이야기를 더 담아 책으로 만든 것이 바로 이 책 [대도서관 잡쇼]이다.  책 제목은 대도서관과 잡쇼로 나눠 생각해볼 수 있다. 대도서관은 150만 명의 팔로워가 있는 유튜브 [대도서관 TV]의 게임 방송 진행자의 닉네임이기도 하다. 본명인 나동현보다도 대도서관으로 유명한 그가 직업인 멘토 23인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청소년들의 꿈과 진로에 길잡이 역할을 했다. 

 

 

 

책의 처음은 인터넷 게임방송 유튜버인 나동현 본인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셰프 최현석, 프로파일러, 웹툰작가, 딜러, 스타일리스트, 애니메이터, 교사, 검사, 파티시에, 슈즈 디자이너, 국제공무원, 공학자, 헬스 트레이너, 극지과학자, 호텔리어, 식품MD, 변리사, 항공 승무원, 스포츠 마케터, 방송기자, 광고 기획자,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 이 시대 각광받고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직업이 총망라되어있다. 각각의 직업 소개는 물론이거니와 그 직업을 대표하는 멘토가 걸어온 길을 소개하고, 그 직업이 어떤 일을 하는지, 어려움은 무엇인지, 앞으로의 전망과 연봉까지 세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어 그동안 비슷한 류의 책들과는 다른 차별점을 보인다.

 

 

 

책 속 직업인의 사진 역시 현장에서 찍은 것들이 많아 직업에 대해 자세하고 디테일한 내용을 이해하고 접근하기 좋다. 대도서관 잡쇼 시즌2도 기획중이라 하니 곧 방송으로 업그레이드된 내용을 볼 수 있겠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은 너무 이른 나이에 진로를 결정하고 자신의 직업을 알아봐야 한다. 그러나 다양한 직업에 대해 자세히 접할 수 있는 기회나 여건은 충분치 않기에, 가이드를 제시하는 책이나 프로그램은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된다. 막연하고 보편적인 직업소개를 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좀 더 현실적이고 체계적으로 소개하고 안내하는 책은 그런 면에서 의미있고 중요하다는 생각이다. 이제 진로를 고민하고 준비하는 중학생 아들과 고등학생 딸에게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