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셀프 트래블 - 2017~2018 최신판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25
정승원 지음 / 상상출판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몇년 전 베트남 여행을 다녀온 적이 있다. 그때 이 책을 봤더라면 더 풍성한 여행이 되었을텐데라는 아쉬움이 남는다. 책 속엔 정말 다양한 베트남의 이야기와 음식, 문화, 지역 정보가 담겨 있었기 때문이다.

 

 

 

 현재 베트남은 한국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는 여행지 중 하나일 정도로 인기만점이다. 실제로 베트남의 관광지를 가면 많은 한국사람들을 만날 수 있으니 그 인기가 어마어마하다는 것이 실감이 난다.
이 책에서는 베트남의 하노이, 하이퐁, 다낭, 나짱, 호찌민 시티, 베트남 종주 등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을 보고 있으니 몇년 전 다녀온 여행의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른다. 베트남을 가본 사람들이라면 다 아는 '1일 1쌀국수'는 우리나라 입맛에 잘 맞는 쌀국수를 매일 먹어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싸고 맛있는 음식의 천국인 베트남은 음식이 맛있어서 더욱 인기가 높다.

 

 

 

 

 베트남 전국을 다루는 여행책자인 만큼 크게 지도로 각각의 시티가 가진 위치를 파악해야 한다. 각각의 도시를 선별해서 여행루트를 짤때 큰 그림을 그려봐야 동선을 가늠하기 쉽다.

 

 

 

 

 책 속에는 꼭 가봐야할 유적지, 관광지, 쇼핑 정보와 맛집 이야기가 담겨 있다. 또한 베트남의 일반적인 정보, 교통수단별 특징, 공항이용에 대한 세세한 정보, 꼭 알아두면 편리한 베트남어, 서바이벌 영어까지 여행 전 미리 공부하고 가면 좋을 내용들도 함께 수록되어 있다.

 

 

 

큼직한 도시별 사진과 디테일한 지도, 소개된 곳의 자세한 사진까지 여행을 준비하고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의 눈높이에 맞춘 정보가 들어있으니 여행을 위해 꼬옥 읽어봐야 할 것이다.

 

 

 

 

 

 한국과 비교적 가깝고, 비싸지 않은 물가와 맛있는 음식으로 인기있는 베ㅔ트남, 최근 들어 휴양지로 더 인기가 높아진 베트남, 이번 여름휴가에도 많은 한국사람들이 갈 것이란 예상이 든다. 나의 여행 위시리스트에도 들어가 있는 베트남의 음식들이 벌써 먹고 싶으니 꼭 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