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영의 News English 2 - 월드 뉴스로 다양한 표현을 마스터하는 가장 쉽고 빠른 길
윤희영 지음 / 샘터사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번에 윤희영의 뉴스잉글리시1을 봤는데 이번엔 윤희영의 뉴스잉글리시2가 독자에게 선보였다.
조선일보의 인기 연재 칼럼인 '윤희영의 뉴스 잉글리시'가 책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월드 뉴스를 통해 다양한 표현과 고급스러운 어휘를 배우고, 영어를 마스터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이 책은 영어공부를 제대로 하고 싶어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영어는 공부를 해도 해도 제대로 입밖으로 나오기 쉽지 않은 언어이다. 대한민국의 영어울렁증 걸린 사람들 찾기는 쉽다. 우리는 학창시절 내내 시험공부를 하며 영어를 접해 정작 말로서의 영어는 항상 부족하다. 그럼에도 모든 인증시험이나 국가시험, 취업에 있어서도 영어는 필수요소이기에 어른이 되어서도, 학교를 졸업해서도 우리는 영어를 놓을 수 없다.

 

 

온라인뉴스페이터닷컴 사이트에서 눈에 띄는 기사를 찾아내어 만들어진 것이 바로 '윤희영의 뉴스잉글리시'이다. 책에서는 외신에서 등장하는 영어 표현을 학습하도록 도와주며 관용구와 동의어까지 함께 공부해볼 수 있다. 책에서는 주제별로 모은 뉴스 기사를 통해 핵심 단어와 영어 표현을 배울 수 있다. 모든 뉴스 원문에는 QR코드를 통해 원문을 볼 수 있다.  

 

쉬어가는 코너로 유머와 수수께끼, 명언과 속담 등을 배울 수 있다. 일단 기사 자체가 재밌다. 지루하거나 따분한 뉴스가 아닌 흥미를 유발하는 내용이 대부분이라 영어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진입장벽이 높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기사에서 다루는 표현이나 글로벌 이슈를 알기 쉽게 해설해놓은 것도 좋은 점이다. 영어를 좀 더 재밌고 즐겁게 공부하고 싶은 일반인이나 대학생, 고교생에게도 적합한 책이다.

 

핵심 영단어와 예문 그리고 동의어까지 함께 배우며 영작과 영어회화에 필요한 다양한 표현도 익힐 수 있다. 영어는 꾸준함이 비결이다. 언어라는 것이 쓰지 않으면 잊혀지는 것이기에 항상 쓰고 말하고 듣는 것이 제일 잘할 수 있는 방법일것이다. 늘지 않는 영어, 이번엔 확실하게 잡아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