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체인지메이커입니까?
정경선.루트임팩트 엮음 / 김영사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체인지메이커란 각자의 자리에서 변화를 만드는 사람들을 말한다. [당신은 체인지메이커입니까?]의 저자 정경선 역시 체인지메이커다. 거창한 이름만큼 하는 일도 멋지다. 정경선 작가는 체인지메이커를 돕는 재벌 3세란다. 체인지메이커도 멋진데 재벌3세라니 도대체 궁금한 이 책 속으로 들어가보자.

 

이책을 통해 알게된 '루트임팩트'는 체인지메이커들의 성공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회사다. 성수동을 중심으로 체인지메이커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있는 임팩트 베이스캠프인 것이다.

 

 이러한 체인지메이커들의 세상을 담고 있는 이 책에서는 팀 오브 팀스(여러 팀으로 구성된 하나의 팀, 개인과 기업이 모여 다시 하나의 팀을 이루는 방식)을 소개하며 모두가 체이지메이커인 세상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한다.

 

 18명의 체인지메이커들이 등장하는 이 책에서는 일로써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들의 이야기와 체인지메이커들을 위한 체인지메이커들, 삶에서 세상의 변화를 만드는 체인지메이커들의 이야기가 나온다.

 

 이들의 이야기를 읽고 있자니 가슴이 마구 뜀을 느낀다. 각자의 영역에서 작지만 큰 힘을 발휘하는 이들의 모습에 감동을 받은 것이다. 인터뷰의 형식으로 이어지는 책의 내용을 읽으며 깨달음도 많이 얻었다.

첫번째 체인지메이커 조소담씨의 이야기 중에서 "주변 3미터를 변화시키는 게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다"는 말이 나온다. 나와 최단거리에 있는 그 영역을 변화시키는 것부터가 시작인 것이다.

소셜벤처 창업자, 인플루언서, 대학생, 취준생, 가치소비자 등 이 책에 등장하는 체인지메이커들은 직업도 국적도 성별도 다양하다. 공통점이 있다면 체인지메이커들이라는 것! 새로운 세상을 목소리로만 외치는 것이 아닌 행동으로 변화시키는 이들의 일과 삶이 꽤나 도전적이며 동기부여를 주었다. 어찌보면 미약할 수도 있겠다. 그러나 각자의 자리에서 각자의 목소리를 낸다는 것은 꽤 용기를 필요로 하는 일이기에 이들의 일은 결코 미약하다는 단어로 일축시킬 수 없다. 그들의 작은 몸짓이 놀랍고도 멋진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준비되었는가? 이제 나도 체인지메이커로 거듭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