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0일 일요일입니다. 지금 시간은 9시 39분이고요, 밤이 되어서 그런지, 공기가 실내에 있어도 차갑습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셨나요.^^


 어제 밤에 경기, 강원지역에는 눈이 내렸다고 하는데, 여기는 아침에 비가 왔어요. 오늘 오전에는 날씨가 많이 따뜻했다고 하는데, 밤이 되어서 그런지 지금은 영하 1도입니다. 내일은 무척 추워진다는 뉴스를 저녁먹으면서 보았어요. 주말에 조금 덜 추운 날이었던 것 같은데, 다시 월요일은 강추위가 돌아오네요.;;



매일 만나는 날들이 추우면 세상이 모두 다 눈이 오고 추운 날이 될 것 같은데, 실제로 그렇지는 않다는 것을 알고 있어요. 지구의 북반구가 겨울이 되면 반대에 위치한 남쪽은 겨울이 아니라는 것, 그리고 위도가 낮은 곳의 계절은 이렇지 않다는 것. 그런 것들을 대충 어디선가 읽었기 때문에 알고 있지만, 그 나라에 가 본 것은 아니니까 실은 잘 모릅니다.


 오늘 낮에는 타이완을 소개하는 방송을 보았어요. 우리 나라보다 덜 추운 곳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춥지 않은 시기에 찍은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여기에서는 맛볼 수 없는 현지의 과일이나 야시장, 카이루거 협곡 같은 유명한 곳도 소개가 되어서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전에는 외국에 가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던 적도 있지만, 지금은 그 때만큼은 아닌 것 같아요. 가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지만, 어쩐지 그 때만큼은 가보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는 거겠지요. 


오늘은 아니지만, 전의 언젠가, 방송을 보다가 박물관이 근사해 보여서, 나중에 타이완에 가보고 싶다고 한 적이 있어요. 그랬더니 엄마가 함께 가자고 하셔서, 아니, 갑자기 가고 싶지 않아졌어, 하고 얼른 마음을 바꾼 적이 있었습니다. 엄마와 같이 가는 것이 좋을 수도 있지만, 어쩐지 같이 가면 둘 다 별로 즐겁지 않을 것만 같았거든요. 그렇다고 해서 친구와 함께 가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닐 것 같고요. 


 생각해보니, 몇 년 전의 일이기는 하지만, 그 때는 정말 갑자기 어디로 떠나고 싶은 마음이 매일같이 들었던 때가 있었어요. 그냥 입은 옷으로 들고 있는 이대로 바로 어디로 가고 싶은 마음. 그런 것들을 매일 느끼지만 매일 참고 하루하루 견디면서 지냈습니다. 요즘도 가끔은 그렇게 느끼는 때가 찾아오는데, 그 때는 막연히 그럴 수 없어, 그렇게 생각했다면, 지금은 가고 싶으면 갔다와도 되지, 같은 마음으로 조금 달라지기는 했지만, 여전히 실행에 옮기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가끔은 그렇습니다. 어느 날에는 같은 날들이 이어지는 것이 마음에 안정감을 줍니다. 하지만 때로는 안정이 계속되면 지루해지기도 해요. 반대로 매일 같이 마음이 편하지 못한 상태로 사는 것도 늘 힘든 상태이긴 하지만, 그런 날들이 계속 되면 그 속에서 조금 익숙해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익숙해진다기 보다는 무디어진다는 것이 더 맞을 것 같은데, 하여간 그렇게 되면, 잘 버티는 것 같다가도 어느 날엔가는 가끔씩 아아, 못하겠어, 같은 기분이 들 때도 가끔씩 오는 것 같아요. 


 여행을 떠나는 것도 사람마다, 그리고 시기마다 다른 것 같아요. 어떤 때에는 여행을 떠나고 싶어서 준비를 하는 것부터가 즐거운 일이고, 그래서 시간이 걸려도 이것저것 챙기는 것 자체가 좋은 기분을 줄 수 있어요. 가서 만나기 전에 미리 설레고, 가보고 싶은 곳을 미리 찾으면서 그 시간 자체를 즐겁게 살 수 있어요. 하지만 그런 것과 달리 마음이 조금 쉴 곳을 찾아서 떠난다면, 많은 것들을 보는 것이 아니어도 그저 이 곳에서 잠시 떨어져 있다는 것만으로도 조금 짐을 내려놓고 쉴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어느 쪽이든, 올 겨울에 여행을 떠난다면, 여기보다는 춥지 않은 곳이 좋을 것 같아요. 


 편안한 주말, 좋은 밤 되세요.^^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7-12-10 23:5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12-11 00:0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12-11 00:0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12-11 00:07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12-11 00:3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12-11 13:48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