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 - 7년 동안 50개국을 홀로 여행하며 깨달은 것들
카트린 지타 지음, 박성원 옮김 / 걷는나무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요일 저녁이 되니,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내일이 월요일이라서요. 같은 마음에 휴일보다 전날이 더 기분이 좋았습니다. 매일 매일 큰 변화 없이 비슷하게 살다보면, 조금은 지루한 기분이 들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잠시 다른 곳으로 떠났다 돌아오는 일을 해 보고 싶어할 때가 있습니다.

 

 여행을 떠난다는 것. 떠난다는 것이 주는 설레임도 있고, 매일 보던 것과 다른 것을 볼 수 있다는 기대도 생기고, 평소와 다른 것을 만난다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행을 떠나서 정신없이 돌아보고 즐거운 며칠을 보낸 다음에는 다시 일상적인 생활로 돌아오기를 희망합니다.

 

 대부분은 그렇게 길지 않은 여행을 떠납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긴 여행이 되기도 합니다. 이 책 <내가 혼자 여행하는 이유>를 쓴 카트린 지타는 그 해 서른 일곱 이었습니다. 처음에는 건축학을 공부했고, 이후에는 기자로 근무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살고 있었지만, 결혼생활은 행복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여행을 떠났습니다. 열심히 살았지만, 아무래도 자신이 원하는 모습이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혼자 여행을 떠나면서, 살아가는 의미를 찾아보고자 했는데, 여행은 조금 길어졌습니다. 7년동안 50여개 나라, 250번 넘게 비행기를 타고, 1000일이 넘는 시간을 낯선 곳에서 보냈다고 합니다. 여행을 통해 자신을 다시 돌아본 계기가 되었고, 이후 심리코칭 전문가가 되기 위한 과정을 선택했습니다.

 

 혼자 여행을 떠난다는 것. 익숙하지 않은 여행자라면 낯선 도시 낯선 나라에서 보내는 시간에 외로움도 느낄 수 있겠고, 어려움도 적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타인과 함께 해서 좋은 여행도 있지만, 혼자하는 여행의 좋은 점도 있을 것 같습니다. 여행의 동행자를 위해 시간을 쓰지 않아도 되고, 자신이 원하는 대로 여행할 수 있다는 것. 그러나, 여행을 많이 다니는 사람이 아니라면 쉬운 일은 아닐 것 같습니다. 이 책에서도 여행지에서 주의점에 대해 설명하기는 합니다만, 이 책은 여행지를 자세히 소개하는 책이라기 보다는, 여행을 통해 달라진 저자의 생각과 방향에 조금 더 많은 페이지를 할애합니다.

 

 여행을 통해서 자신을 되돌아보는 것. 때로는 발이 아플 만큼 여기 저기 걸어다니면서 많이 보는 것일 수도 있겠고, 한적한 장소에서 편하게 쉬면서 재충전하는 것도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을 통해 나의 무엇인가를 꼭 발견하지 않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순간이 즐겁다면, 이 순간이 내게 소중하다면 그걸로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