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일 일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1시 14분, 바깥기온은 13도입니다. 따뜻한 오후예요. 편안한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주 내내 따뜻했지만, 주말이 되면서 기온이 조금  더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맑은 날이지만,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나쁨이예요. 그래도 어제보다는 조금 나은 것 같은데, 하면서도 목이 조금씩 따끔따끔합니다. 어제는 창밖을 보고 있으면 뿌연 느낌이 많이 들었는데, 오늘은 그 정도는 아닙니다만, 그래도 좋지는 않은 날이예요. 이제 비가 오고나면 조금 낫겠지만, 그 전까지는 마스크를 주머니 안에 하나 넣고 다녀야겠어요.

 

 금요일이 휴일이어서 그런지, 어제가 일요일 같은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지난주는 조금 빨리 끝나서 좋은 기분과 아쉬운 기분, 두 가지가 교차했는데, 3월이 된다, 하는 느낌이 드는 어제, 그리고 이제 익숙해지는 기분의 오늘, 벌써 오늘이 3일이네요.^^ 이번 휴일은 금요일에 이어져있어서, 조금은 연휴의 느낌이 들었어요. 월요일이 휴일인 주간과, 금요일이 휴일인 주간, 어느쪽도 좋지만, 금요일 휴일과 월요일 휴일의 느낌이 조금 다른 것 같았어요.^^

 

 

 

 조금 전에 찍은 사진, 은색 봉투 안에 들어있는, 초콜렛입니다. 연한 하늘색인데, 사진을 찍으면 계속 흑백사진에 가깝게 나와요. 실제로 보면 조금 더 연한 하늘색입니다. 발렌타인데이 시기부터 보이기 시작했는데, 오늘 처음 먹어봤어요. 조금 더 단맛이 강한 편입니다.^^

 

 1. 남은 날들이 적다는 건 아쉬움입니다.

 

 일요일마다 오전에는 수업을 한시간 조금 넘게 듣습니다. 전에 알았던 것도 다시 선생님께 배우면 새롭습니다. 전에는 공부를 하고 수업을 듣는 이유가 시험에 나오는 것들을 위해서라면, 요즘 일요일의 수업은 그런 것들이 아니어서 부담스럽지는 않지만, 그래도 일요일 아침에 수업듣는 것이 가끔 가기 싫은 날도 있었어요. 하지만 시간이 금방 지나가서, 이제 남은 날이 그렇게 많지 않다보니, 이제는 그 생각을 하면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2. 오늘의 생각나는 것들

 

 좋은 습관은 생기기가 어렵고, 유지하기는 더 어렵다.

 청소도 그렇다.

 익숙해진 것들을 바꾸는 것은 어렵다.

 새로운 것들은 새로울 시기가 지나면 익숙해지거나 지루해진다.

 매주 돌아오는 주말은 늘 비슷하다.

 

 뭐 그런 것들입니다.^^;

 

  조금 전에 집에 오면서, 어느 아파트 앞의 광고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매일 매일 따뜻해지는 날씨와 햇볕이 잘 드는 어느 교차로를 보았습니다. 시장의 과일가게에는 빨간 딸기가 빨간색 플라스틱 접시같은 통에 담겨있고, 평일보다 차들은 적게 다녀서 조용하고, 그리고 아직 문을 열지 않은 가게가 많은 시간인데, 롯데리아는 열어서, 스노우볼 같은 사은품 광고가 유리창에 붙어있는 것을 보고 지나왔습니다.

 

 집에 와서는 지금 갓 만든 떡을 먹었습니다. 이웃에 사시는 할머님이 지금 만들었다고 가지고 오셨어요. 말랑말랑한 떡을 몇 개 먹고, 기분이 조금 좋아졌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나는 단순한 사람일지도 모르는데, 너무 어렵고 복잡한 것들을 잘 하라고 하고 살았나보다, 오늘은 그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끔은 단순한 것들이 좋아집니다만, 그게 잘 되지 않으면 마음은 복잡하고 어려운 것들을 만들어냅니다.^^;

 

 조금 전에 뉴스를 보았습니다. 서울은 15도 정도 된다고 합니다. 제가 사는 곳은 그 정도가 아닌데도 무척 따뜻합니다. 바깥에 있을 때는 가볍게 입고 다녀도 따뜻한 시간인데, 실내는 조금 차갑게 느껴집니다. 아직은 따뜻한 시간이 길지 않아서, 조금 지나고 나면 서늘해지겠지만, 그래도 점점 따뜻한 날은 늘어갈거예요.

 

 집에 오는 길, 꽃집 앞에는 새로 핀 수선화와 제라늄 화분이 생겼습니다. 작년에 예쁜 제라늄을 많이 보았는데, 그 계절이 다시 돌아온 것 같은 기분이 됩니다.

 

 따뜻한 날씨가 좋지만, 미세먼지 많습니다.

 건강한 주말 보내세요.^^

 

 

 

 

 

 


댓글(7) 먼댓글(0) 좋아요(3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자목련 2019-03-03 13:5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는 얼핏 바둑알인 줄 알았어요. ㅎ
정말 봄인가 봐요.
서니데이 님,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서니데이 2019-03-03 14:04   좋아요 0 | URL
네. 모양이 비슷해요.
오늘 날씨가 참 따뜻해서 봄 느낌이 많이 들어요.
자목련님도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카알벨루치 2019-03-03 16:27   좋아요 1 | URL
저도 흰 바둑알인줄로 알았습니다 ㅎㅎ

2019-03-03 16:3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9-03-03 17:5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9-03-04 09:1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9-03-04 14:07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