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5일 월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6시 38분, 바깥 기온은 7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 날씨가 갑자기 따뜻해졌어요. 설연휴 후반에 따뜻한 날이 왔고, 갑자기 한파가 왔고, 눈도 내렸고, 그리고 다시 따뜻한 날과 미세먼지가 찾아온 걸까요. 주말에 이어 오늘도 따뜻한 날씨입니다. 온늘도 아침 기온이 영상이고요, 그리고 오후에 뉴스를 보니까 미세먼지가 많은 날 같아요. 지역에 따라서 오늘은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따뜻한 편이고, 미세먼지가 조금 더 많은 지역도 있지만, 그런 것도 조금은 괜찮은 곳도 있더라구요. 그러니까 어느 지역에 사는지에 따라, 오늘의 기온과 공기질도 많이 다른 걸 보면, 우리 나라도 상당히 큰 공간안에 있다는 것을 생각하게 됩니다.

 

 오늘 제가 사는 곳에도 날씨는 따뜻한 편이었는데, 뉴스를 보는데 부산지역은 낮 최고기온이 16도나 되는 걸보고, 우아, 했었어요. 그정도면 거의 봄인데, 하면서요. 아마 패딩 같은 걸 입기는 더울 것 같고, 꽃도 피고 따뜻할 것 같은, 그런 느낌을 상상했는데, 부산은 바람이 많이 부는 곳이라서, 뉴스에 나오는 것과 체감기온은 또 달랐던 기억도 났습니다.

 

 요즘 미세먼지가 계속 이어지는 중입니다. 지난주에는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있었고, 안전안내문자가 오기도 했는데, 오늘은 그런 정도는 아닌 것 같지만, 날씨 때문에 피부가 가렵고, 그리고 눈이 좋지 않아요. 봄이 되면 알레르기 같은 것들이 많아지는데, 그 때는 황사도 있지만, 꽃가루 날리는 것 때문에 그럴 수 있는 시기니까, 아직은 그런 것 까지는 아닐거예요. 그래도 며칠째 계속되는 미세먼지 때문에 눈이 불편해요. 오늘은 마스크를 쓰지 않고 잠깐 나갔다 왔더니, 얼굴도 조금 더 가려운 것 같은, 진짜 미세먼지 때문인지는 모르지만, 조금 그런 것들이 있습니다. 요즘 건조해서 그럴 수도 있대요.^^;

 

 오늘 오후에 찍은 사진. 집에서 가까운 동네 은행지점입니다.

 

 1. 어제 야근하셨다고요? 어제 일요일인데?

 

 은행에 갔는데, 신기한 걸 봤어요. 고지서 전용 ATM기가 두 대 있는데, 그 중 한 대의 화면에 이렇게 붙어있었어요. 바로 옆에 기기를 이용하면 된다는 말인데, 아마도 점검중인가봐요. 고장수리중 표시가 붙은 기계가 둘 중 조금 더 인기가 많은 편인데, 오늘은 옆의 기계가 이용자의 민원과 사랑을 독점하는 날이었겠네요. 고장 수리중 또는 점검중 이라는 말을 자주 볼 수 있는 거지만, 표현이 재미있어서 사진을 찍어왔어요.

 

 월말도 가까워지고, 그리고 오늘이 월요일이어서 그런지, 오늘 오후 은행은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그리고 대기 순번이 줄어들지도 않았어요. 한사람 업무가 오래 걸리는 것들이 많은 것 같은데, 은행의 창구 외에 ATM기 앞에도 줄이 길었습니다. 이 은행 지점에는 ATM기에 지폐 입금할 때, 기기에 따라서 1천원과 5천원이 입금되지 않는 기계가 있어요. 그런 걸 몰랐을 때는 어? 왜? 했는데, 옆에 그런 표시가 있더라구요. 만약 그런 기계만 있다면 다들 불편해지니까, 그런 기계와 다른 지폐가 다 입금가능한 기계 두 가지로 설정 되어 있는데, 운이 나쁘면 제한적으로 입금되는 기계 앞에 줄을 서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게 운이 좋다거나 운이 나쁠 건 아닌데, 오래 기다렸는데, 이 지폐는 입금되지 않아요, 하는 내용을 보면 조금은 앗, 어쩌지 하는 마음이 될 것 같아요.

 

 언젠가 명절연휴를 앞두고, 모든 종류의 지폐가 입금되는 기기 앞에서 입출금을 마쳤는데, 갑자기 기계 정비를 자동으로 시작해서 조금 놀란 적이 있어요. 끝낼 때까지는 괜찮았는데, 바로 전환이 되었거든요. 그리고 조금 있으니까, 그 기계는 다른 옆의 기계처럼 1천원과 5천원을 받지 않겠다는 선언을 했습니다. 요즘 소액결제도 카드 사용이 많아지면서 전보다 지폐를 사용하는 것도 적어지는 편이지만, 그래도 가끔은 적은 금액의 지폐가 많이 사용되는데, 이렇게 큰 금액의 지폐만 받는 기계의 마음이 조금 아쉬웠어요.

 

 어제는 주말이었고, 오늘은 월요일인데, 주말의 일들이 아주 멀게 느껴지네요.

 벌써 해가 지고, 바깥은 밤 같은 저녁이 되었습니다.

 저녁 맛있게 드시고, 따뜻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9-02-25 23:3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9-02-26 17:20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