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뒤쫓는 소년 창비청소년문고 30
설흔 지음 / 창비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앞에 표지부터 책을 뒤쫓는 소년이라니 제목이 너무 궁금해서 

집어든 책이었다.


이 책이 청소년 문고라 그런지

글자도 큼직 큼직 쉽게 읽을수 있게 되어있다.


아버지가 열병으로 떠나고 할아버지와 둘이살던 책을씨는

할아버지가 제국의 풍속을 문란하게 만드는 유언비어를 날조해 사방팔방에 퍼뜨린죄로

책을 다 태우고 검은 까마귀 그러니 제국 포도청의 관원들이 와서

책을 모두 태우고 할아버지를 잡아간다


할아버지를 잡아가기 전에 남긴 말씀이 

'괜찮다 괜찮아 잘 보관된 책은 절대 불타지 않거든.

너의 책이 시들어 가는 제국을 구원할 도구가 


이 말씀을 남기고 가고 방에 있는데 섭구씨가 온다


섭구씨와 책을씨는 이렇게 책을 찾아 떠나게 되는데

책을 쓰는 방법이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온몸을 이용해 책을 쓴다니 이 생각들이 너무 재미있었다.

그리고 그 책들에 대해 조금이나마 설명이 되어있어서 너무 좋은 책이 아닌가 쉽다


청소년 문고가 이렇게 재미있다니

이런 책이 가득했으면 나는 중학교 고등학교때도

이런 청소년 문고를 읽으며 즐거운 학교생활을 했을꺼 같은 느낌이었다.


청소년부터 어른까지 흥미로운 내용으로 재미있게 읽을수 있는 책이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