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는 등 소위 ‘굿즈 대란‘이 일었다. 온라인에서는 웃돈을 주고 거리될 만큼 평창 굿즈의 인기는 한동안 식을 줄 몰랐다. 굿즈는 일본이돌 팬들 사이에서 유래한 말이다. 본래 아이돌 사진을 넣은 티츠 · 머그잔 · 열쇠고리에서 출발했으나 최근에는 여러 방면으로 확되는 추세다. 방탄소년단은 라인 프렌즈와 협업해 멤버 전원이 캐터 스케치부터 제품 기획까지 전 과정에 참여한 BT21 캐릭터 굿를 출시했다. 2018년 1월 제품 판매를 시작한 지 5분 만에 1차 제이 완판되었으며 올리브영은 BT21 신제품 33종을 론칭한 지 3일에 하루 매출이 15배 이상 증가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