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생각법 - 자존감을 높이는 36가지 심리기술
고코로야 진노스케 지음, 안혜은 옮김 / 생각의서재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존감 생각법 서평입니다.



현대 사회에 이르러 자존감이라는 것이 중요시 되고 있다.
그래서 요즘 찾아보면 자존감과 관련된 서적이 많이 출판되고,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것을 볼 수 있다.
왜 요즘에 이르러서야 자존감 이라는 것이 관심사가 되고 있을까 ?
많은 SNS가 발달되고, 타인을 많이 만날 수 있는 환경이 주어지니
우리는 내가 아닌 다른 것에 집중을 하게 되는 것 같다.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보다 타인과 비교하고 ,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부러워 하면서
나 자신을 잃어버리는 것이다.
내가 요즘 그렇다.
혼자 있는 시간도 많고 , 오직 나와 함께 하는 시간이 훨씬 길어짐에도
온종일 타인과 비교하고 나를 질책하며 나의 자존감을 상실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심리는 어디서 오는 걸까 ?
그렇다면 이런 나의 상실되는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
자존감 생각법은 이런 나의 바닥치는 자존감을 높이는 심리기술을 알려준다.
생각만 바꿨을 뿐인데 내가 좋아졌다.
나를 발견하고 키운다라는 책의 모토처럼 자존감을 높여주는데 자기 암시를 걸 수 있는 요소들이 많이 있다.
자존감을 떨어트리는 사람도 다시 높일 수 있는 사람도 나 자신에서 비롯된다라는 생각이 번뜩 들었다.
그 어느 누구도 나의 자존감을 떨어트릴 수 없다.
내 자존감을 조절하는 것은 오직 나 자신뿐인 것이다.
이 책을 읽다보면 어느덧 나 자신을 믿는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