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가 그리운건지, 그때가 그리운건지
김하인 지음 / 지에이소프트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그대가 그리운건지 그때가 그리운건지 서평입니다.



누구나 다른 누군가를 사랑한 적이 있을 것이다.

이 책에 수록된 시들은 그런 그리움들과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

어느 누군가 내가 정말로 사랑했던 사람을 그립게 만드는 그런 시집인 것 같다.

시집을 펴낸 시인 김하인님의 프로필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그는 국화꽃 향기를 펴낸 작가이다.

10대 중학교 시절 나의 감성을 일깨워 준 책이 국화꽃 향기이다.

중학생의 풋풋한 감정을 살아나게 해준 책.

드라마 가을동화를 보며, 그리고 국화꽃 향기란 영화를 보며 밤새 펑펑 울었고

책을 한번이 아닌 여러 번 읽으며 짝사랑했던 친구를 생각하며 눈시울 붉혔던 국화꽃 향기.

아직 잊지 못할 그 책의 작가 김하인님이 펴낸 시집이다

그래서 그런 마음이 들었던 것일까 ?

아직도 이 시집에는 사랑이라는 그리움이 많이 묻어 있었다.

처음 도입부의 시인의 말을 통해 딸을 사랑하는 마음이 너무나 아름답다는 것 또한 많이 느꼈다.

시집에 수록되어 있는 시들이 아련한 마음을 갖게 하였다.

누군가를 그리워 하며 읽을 수 있는 그런 시들의 집합체이다.

뭔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애잔함이 있다고나 할까 ?

이 겨울 따뜻한 차 한잔을 하는 것처럼 가슴 아린 글을 읽고 싶다면

이 좋은 시집 “그대가 그리운건지 그때가 그리운거진지”를 읽어보길 추천한다.

나에게 이 희곡은 추운 겨울에 또 누군가를 생각나게 하고 그리워 하는 시간을 만들워 주었던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